50이면 그럴 나이 아니잖아요 - 오십 년을 함께 살았는데, 나는 아직도 나를 잘 모른다 스토리인 시리즈 4
김정은 지음 / 씽크스마트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책을 처음 봤을때는 산문집인데 시집같은 느낌이 들었다

제목과 얇은 책에서 느껴지는 느낌은 글이 가득차지않더라도 한줄한줄 작가의 생각이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겠구나 하는 생각과 페이지를 넘기다보니 공간의 여유를 보며 작가의 느낌과 그 글을 읽으며 사색을 함께할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의 소개에서부터 두번쨰 인생은 글을쓰며 세상을 돌아다니는 보헤미안으로 살고싶다는 꿈이라는 문장을 보자마자 이 책과 그런 삶에 대한 기대감으로 페이지를 넘기게 되었다

이 책은 가볍고 손에 잡히는 사이즈라 어디든 들고 다니며 가볍게 읽을수있었지만 매일 그 생각에 대한 이야기는 가볍지않아서 깊게 생각해볼수 있는 시간을 종종 가질수 있었다

책에 적힌 오십년을 함꼐 살았는데, 나는 아직도 나를 잘 모른다는 말처럼 몇살이 되어도 나는 끝내 나를 잘 모르지 않을까 생각되기도 한다

하지만 나를 알고 내 가치관을 정립하고 하루하루 살아가기 위한 노력은 필요하지않을까 생각하던 참이었다

짧은 글인데도 그 속에 담긴 작가의 생각의깊이는 깊어서 따뜻한 차를 마시며 따뜻한 위로와 조언 그리고 응원을 받는 느낌으로 읽어볼수 있었다

글을쓰며 세상을 돌아다니는 보헤미안처럼 살고싶다는 작가의말처럼 이책은 작가 주변에서 작가가 세상을 보며 스스로 느껴왔던 일들을 매일 생각을 주제로 짧은 한편을 써서 엮은 책이다

가장 맘에 들었던 건 생각이란 글이다

무색무미무취의 생각 그럼에도 숨길수 없다니

읽는순간 아 맞아맞아 공감하면서 머리를 울리는 기분이었다

모든 행동과 말씨에서도 드러나기에 보이지않아도 중요하고 내 삶의 방향을 정해주는 그것 바로 생각말이다

생각자체를 너무 무겁지 않게 여행하는 기분으로 즐겁게 잘 살아볼수 있는게 좋지않을까 하는 다짐도 하게 되었다

친구에 관한 작가의 생각도 짧은 글이지만 읽고나니 나 또한 누군가에게 그런 친구가 되어주고 있는지 나를 되돌아보게되고 그리고 나에게 있는 그런 친구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들게되었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에 대핸 나 스스로도 정리하고 글을 적다보면 나에대해서도 더 잘 알게되고 세상을 즐겁게 돌아다니는 보헤미안으로 살수있게 되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