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가 전부다 - ‘콘텐츠 온리’의 시대, 콘텐츠를 가진 자가 세상을 가진다 콘텐츠가 전부다 1
노가영.조형석.김정현 지음 / 미래의창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콘텐츠란 무엇일까?

요즘은 sns상에서 나와 나의 일상을 공유하며 그 안에 담긴 콘텐츠를 공유하며 그 내용들이 마케팅으로 연결되는 그런 세상에 살고 있다

단순한 sns와 이커머스 시대를 넘어서 그 안에 담긴 풍부한 콘텐츠의 소비는 무엇일까?

콘텐츠는 정보나 스토리가 있는 무형의 내용물을 뜻하는데 이책에서 저자들은 인터넷 기반의 미디어 디바이스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유통되는 동영상 음악 게임 소셜미디어 상의 텍스트와 사진들의 디지털 콘텐츠로 국한하여 이야기하고 있다

콘텐츠가 풍부한 사람 , 콘텐츠가 풍부한 플랫폼 다양하게 이렇게말하게 되는 콘텐츠에서 독점으로 제공하는 나만의것 그 오리지널이 가진것을 어떻게 담아내어 보여줄것인가 그 전쟁은 나날이 갈수록 더 치열해지고 있다

남과다르게 우리만 가진것, 우리만 보여줄수있는것을 나와 같은 취향을 가진 그리고 모두가 좋아하는 이야기를 많이 가져서 사용자들이 손쉽게 연결될수 있도록 하는 미디어 산업내에서의 디지털 콘텐츠란 무엇일까?

디즈니, 넷플릭스,유튜브,인스타그램, 팟캐스트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고 하루에도 몇번씩 자주 이용하고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들은 더 많은 고객들의 더 많은 시간을 자신들의 플랫폼에 머물게 하기 위해 경쟁하며 발전하고 있다

관심있게 사용하던 애청자로서 넷플릭스와 디즈니의 전쟁에 대한 챕터는 흥미진진했다

디즈니의 콘텐츠 밑장빼기에 대항하는 넷플릭스의 대응에 대해 앞으로도 더 흥미진진한 관전이 될것이라고 예상하게 되었다

또한 이제 소셜미디어는 나 그 자신만을 보여주기보다 나의 스토리를 보여줌으로 그 확장성과 그 이야기가 가지는 힘에 대해 주목하게 된다

개인의일상을 보여주는 인스타그램에서 판매와 마케팅이 이루어지는 비지니스 플랫폼까지의진화를 단순 소셜미디어의 기능일뿐이라고 생각하기에는 이제 우리 모두의 삶에 깊숙이 들어와있기 때문이다

이책은 콘텐츠와 그 미디어산업에 대해 궁금해하고 더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어 보여주고 있다

책한권을 읽다보면 연결된 관계속에서 앞으로의미래의 방향까지도 생각해볼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