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사이드 인사이트
욘 리세겐 지음, 안세민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서는 다양하고 새로운 종류의 데이터가 기업과 마케팅에서 가지는 힘과 그 사례들을 이야기 하고 있다

새로운 시대의 새 변화를 어떻게 먼저 인지하고 받아들일것인가

아웃사이트 인사이트란 외부데이터를 분석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는 방법인데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이러한 외부통찰 데이터방법을 사옹해서 우위를 가지게 되는 기업과 새로운 접근방식에 대한 이해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의사결정의 뉴패러다임으로 보이는 외부통찰은 과거의 지난사건의 데이터에만 주목하기보다 외부의 환경과 미래에 주목해야함을 알려주고 있다

의사결정과정에서의 문제점이 있다면 철저하게 검토하고 새로운 시장에서의 데이터방식과 요구들을 반영해야함을 일깨워주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미래를 바라보는 데이터를활용한 통찰방법이란 무엇일까

시장에서 다른 조직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는 우리 기업만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이란 무엇일까 고민하는 경영자와 조직에게 앞으로 수십년간 미래 의사결정방향에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책에서는 세상의변화와 그에맞서 산업과 조직이 가져야할 의사결정의 방식 그리고 외부통찰로 발전시켜나가야 하는 방법 그리고 앞으로 새로운 미래와 새로운데이터 유형에 대해 말하고 있다

데이터가 범람하는 시대에서 과거의 데이터에 집중한것인가 미래의 성취를 불러다줄 새로운 데이터에 집중할것인가 생각헤 보게된다

내부데이터는 후행데이터이기에 지난 데이터를 활용한기업의 마케팅과 전략이 미래시장에 유효할것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되었다

이 아웃사이트 인사이트,외부통찰에 대한 우려하는 부분과 그리고 미래에 대한 제시부분에서 능동적인 의사결정으로 나아가야할때 고려해야할 부분과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엿볼수 있었다

누구라도 얻을수있는 흔하다고도 생각할수 있는 데이터 정보속에서 과거에 주목하기보다 미래에 필요한 정보로 탈바꿈해서 사용하고 성공으로 이끄는일 .이제

새로운 사고방식을 어떻게 받아들일것인가라는 과제가 남았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