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라서 미안하지 않아 - 너에게 상처받지 않고 나에게 당당하게!
제인 매슈스 지음, 이종길 옮김 / 소소의책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사회에서는 점점 1인가구의 증가로 홀로 보내는 시간들이 많아진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책은 싱글로서 살아가는 사람 이외에도 언젠가 한번쯤은 혼자만의 시간을 갖게 되는 현대인들이 생각해보아야할것들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 그의 싱글라이프의 첫 시작은 본인이 원해서였던건 아니고 이혼을 하게 됨으로써 갑작스레 마주한 혼자만의 시간이 시작이었다고 한다

그는 혼자사는것은 커플로서의 삶으로 가기 위한 무조건 인내해야하는그런 과정이 아니라 매일매일 혼자라서 즐거운 도전해야하는 나 홀로가 아닌 나와함께인 시간으로 채우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하고 있다

그 관점에서 어떻게 나의 시간을 바라보는지 어떻게 채우느냐에 따라 삶의 질 또한 얼마나 달라질수 있는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외롭고 지치고 상처받은 삶으로 만들어나가기보다

눈치보지않고 누군가에게 기대지않고 하루하루 즐거운 독신라이프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이 저자가 제시하는 수많은 팁들과 경험속에서 행복하게 내 삶을 어떻게 대응하고 결정할지를 정할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혼자있는 시간을 우울해하지않고 나만의 식생활을 위한 요리, 그리고 재테크관리,나의 공간을 어떻게 꾸며나갈것인지 그리고 나만을 위한 이벤트로 보내는 나의 시간 등으로 다양하게

매 챕터마다 저자가 직접 경험하며 느꼈던 싱글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경험담과 팁들이 가득하다

소소하게 구비하면 좋을 용품과 맛있게 먹을수 있는 1인 레시피부터 돈관리를 위한 조언과 제일 중요한 마음관리까지 그가 직접 생활하며 겪어본 싱글라이프의 포인트들 모아두었다

그가 말하는 대로 따라가다보면 나만의 공간에서 혼자만의 시간이 얼마나 즐겁고 행복할지 상상이 되어 흐뭇해진다

꼭 싱글이아니어도 혼자만의 시간을 갖게될때 한번쯤 생각해보고 나의 시간과 공간과 내면을 알고싶은 사람들, 행복하게 채워보고 싶은 모두에게 한번쯤은 읽어보도록 권유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