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게를 살리는 30분의 기적 - 대박 가게 vs 쪽박 가게를 좌우하는 1일 30분 SNS 마케팅 전략
이혁 지음 / 라온북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해마다 수많은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속에서 살아남는 가게가 되려면 어떤 홍보를 해야할까?

이 책에서 저자는 그들에게 sns를 활용하여 매출을 올려서 내 가게를 살리는 대박나는 가게로 가는 성공의 비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는 직접 망한가게를 운영해봤던 경험과 마케팅을 성공시켰던 경험까지 골고루 두루 갖추고 있어서 실전 경험담에서 나온 생생한 사례들을 들려주고 있다

오픈발로 끝나지않고 오래오래 사랑받으며 높은 매출을 자랑하는 가게가 되기 위해서 그 가게들은 어떤 노력을 했는지 사례를 통해 알수있었다

내 가게가 아무리 최고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자신한다하더라도 고객들이 모르면 무슨 소용일까?

같은 상권에서 동종업계에서 살아남기가 점점 힘들어지는만큼 창업자들이 알아야할 우리가게를 어떻게 홍보해야할까?

그는 매출을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 우리가게의 끊임없는 노출과 더불어 단골을 만드는것이 핵심이라고 이야기한다

우리가게를 어떻게 알리고 그리고 찾아온 고객들이 이탈하지않고 우리 가게만의 충성고객인 단골이 되게 하기위해선 어떻게 해야할까

그는 오랜시간을 들여서 해야하는것은 아닌지 장사하는시간외에는 시간이 나지않는다고 하는 핑계를 댈수도 있는 사람들에게 최소 30분의 시간 투자만으로도 우리 가게를 잘되는 가게로 변화시키는 그 비밀에 대해 알려준다

각 업종마다 그 타겟에게 맞는 홍보방법이 있다

불필요한 전단지나 현수막 광고대신 고객층에 맞는 인스타그램이나 카카오톡 채널로 쿠폰이나 이벤트 메세지등을 활용하면 더 높은 효과를 볼수있다

고객이 자연스럽게 우리가게를 노출시켜주고 참여할수있도록 그리고 그런 고객들이 다시 우리가게를 찾을수있게 하기위해서는 그들을 감동시켜야한다

단순히 sns마케팅 모두가 다 성공하는것은 아니다

성공하는 방법은 다양하고 우리가게에 어떤것이맞을지는직접 실행해보아야한다

저자가 말해준 수많은 비법을 통해 우리가게에 맞는것은 어떤것인지 이책을 읽고나면 직접 찾아보고 실행해보아야할 과제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