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나르 베르베르 인생소설 - 나는 왜 작가가 되었나
다니엘 이치비아 지음, 이주영 옮김 / 예미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발한 상상력을 가진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이책은 그의 인생에 대해 알아보는 베르나르베르베르 인생소설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개미라는 작품의 작가인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탄생부터 첫소설인 개미의 탄생과 그리고 그 뒤를 잇는 작품들의 성공과 최근작 죽음에 이르기까지 그와의 인터뷰와 주변인물들 인터뷰를 통해 그라는 사람과 그의 인생관에 대해 알아볼수있는 계기였다

그가 첫소설인 개미를 쓰는 과정에서의 작가로서 발견했던것들 그의 생각은 흥미로웠다

독자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계속 궁금해하는 그들에게

조금씩 그 호기심을 만족시켜주는 글을 써야 한다고 생각했던 그는 이런 미스터리 기법을 통해 독자들이 개미에게 관심을 느끼도록 하였다

대학생활을 하며 오전수업이 없는 시간에는 몰입하여 소설을 쓰며 진정한 자신이 되는 시간을 보내고 방에는 개미집을 만들어 영감을 얻기도 했다

기발하고 가끔은 천재로 보이는 작가들의 소설이 탄생하기까지 어떻게 영감을 얻고 그것이 서로 연결되어 하나의 이야기로 발전되고 구성되는지 궁금했었는데 그런 작가중의 하나인 그에게 그 과정을 듣고 있으니 빠져들게되었다

무언가를 배울때마다 이야기가 달라졌다고 하는 그의 인생을 따라가다보면 모든것이 이야기의 씨앗이 되었음을 알수있었다

그가 법학과 수업을 듣고 범죄학학교를 다니고 미국대륙횡단여행에 도전하고 그 과정에서 겪었던 고생과깨달음 그리고 졸업후 파리로 가 국립언론학교에 들어가는둥 그가 했던 모든 경험들이 글에 영감을 주고 개미라는 소설을 더 탄탄하게 만드는 과정임을 알수있었다

2019년 현재에도 그는 매일 신작 소설을 쓰고 있다고 한다 과감한 시각이 돋보이는 작품이라고하는데 신작에서는 또 어떤 그만의 기발한 시각과 상상력으로 독자를 놀라게 할것인지 그의 신작이 궁금해진다

우리에게 익숙했던 어떤 존재도 다른시각으로 대상을 바라볼수있게 하는것이 그의 소설과 그가 가진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가진 생각을 독자에게 전달하는 모험가 베르나르베르베르의 여정을 함께 해보고싶다면 이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