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자에게는 야망이 필요하다 - 자기 삶의 새로운 답을 찾은 여성들의 비밀
메그 마이어스 모건 지음, 김나연 옮김 / 토네이도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이책은 꿈을 좆는 여성들에게 전하는
모건박사의 조언과 격려가 담긴책이다
원하는 삶을 원하는 연습이란 무엇일까?
학교나 사회에서 자라면서 한번쯤은 생각해보았던 문제들이나 문제인지도 모르게 의식하지 못하고 넘어간것들에 대한생각이 떠올랐다.
수많은 선택과 갈림길에서 여자인 나는 현실에 많이 타협하고 다가오지도 않은 미래의 임신 육아 출산때문에 미래의 방향을 바꾼적도 꽤 있었다.
아마 타협하거나 포기했다고 생각조차 못하고 지나갔던 문제들도 꽤나 있었다.
아마 똑같은 상황에서 고민이 된다면 남자들도 물론 미래에 대한 고민과 타협을 하지만 여학생처럼 나자신과 타협하며 미래의 가능성또한 꺽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미래의 나를 위한 선택이라고 생각하면서 고심해서 주변에 조언을 구하고 선택하는 여학생들 하지만 현실과 이상사이에서 결국 타협하고 마는 많은 여학생들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그들이 원하는 것을 확실하게 원하고 성공할수있도록 도와주려는 모건박사의 진심이 매 챕터마다 느껴진다.미래의 다음세대의 여성들이 서로를 경쟁자로 인식하지 않고 다같이 연대하여 세상을 바꿔 나가기를 나또한 소원한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다짐하게 되는점은 나 스스로와 내가 가진꿈들을 너무 낮게 평가하지 말고 대안을 세워서 가치를 끌어올리기 절대 협상을 멈추지 말기에 대해서 생각해볼수있었다.
약간의 협상을 거치면 꿈을 이룰수 있으니 절대 포기하지말고 협상테이블에 나서보기에 대해 생각해본다.
이 책을 읽어보고 나면 저자가 말했던 원하는삶을 원하는 연습에 대해 이해하게된다.
쉽지 않더라도 연습하다보면 만족스런 답에 이를수있게 되겠지 그 비밀을 다시한번 알게된 느낌이다.
하나를 갖기 위해 다른 하나는 포기해야한다는 방식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것은 모두 다 요구하고 모두다 가질방법을 우선 생각해보고 실행해보는것 그것이 앞으로 딸들이나 미래의 여성들에게도 알려주어 꿈을 이룰수있도록 도와주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인생에 적당한 계획을 세우는것은 좋지만 그 시기와 계획에 매몰되어 더 큰 목표를 놓치게 되는일은 없도록 작가가 말하는대로 무조건 쟁취할수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아야겠다.
많은 여성들이 스스로를 과소평가하지말고 당당하게 지낼수있도록 격려해주기에 이책을읽다보면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받는 느낌이다.
인상깊었던 구절을 정리해본다
*중요한것은 좌절을 회피하지않고 거절을 수용하며 그것을 있는 그대로 이해하는 자세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무언가를 배워가야한다
*선택에는 언제나 타인의지원이 필요하다
그리고 무언가를 요청할때는 나의 목표와 그것이 필요한 이유를 명확히 설명할수 있어야 한다
나아가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일이 흘러가지 않으면 무조건 변화를 요구할 줄 알아야한다
*중요한것은 언제나 기꺼이만나고 싶은 사람을 곁에 둬야 한다는 점이다.
*탁월과 완벽함은 다르다 전자는 성취도 가능하고 유지도 할수있다 후자는 그럴수없다 그러므로 탁월해지기 위해 노력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