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 새로운 DNA, 창업 강옥래 신서 1
강옥래.강민구 지음 / ceomaker(씨이오메이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인 강옥래는 그동안 품어온 성공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젊은 창업가와 스타트업 기업이 글로벌하게 성공하는데 도움될수있도록 저자,강연,컨설팅 활동에 힘쓰고 있다.
저자 강민구는 젊은창업가로 왕성하 기업을 만드는데 힘을 바치기로 한 영파워다.

크고 작은 변화가 끊임없이 일어나는 세상속에서
어떻게 무엇을 할 수 있을지를 항상 생각해오던 참이었다.
지난 시간들보다 얼마나 더 빠르게 변화할것인가
앞으로 세상은 어떻게 바뀌고 어떻게 살아가야하며 무엇을 준비하는것이 옳은 선택일까.어떻게 변화에 적응하고 리드하는게 옳을지 저자가 던져주는 질문속에서 생각을 정리해볼수있는 계기가 되었다.
당장 창업을 할 계획이 없더라도 미래를 생각하며 나 또는 자녀세대에게 전해줄 비전이 무엇인지를 꺠달을수있었다.
곧 100세 시대와 더불어 4차산업혁명 이라는 그 변화의 소용돌이속에 있는만큼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나아가야할지에 대해서 그 중 창업에 대해서 저자는 이야기해주고있다.
저자는 1장에서는 우리나라 인구와 경제 2장에서는 산업혁명과 일자리를 통한 변화와 흐름에대해 3장에서는 트렌드( 과학,기술,경제,사회) 4장에서는 기업가와 창업으로 기업가로서 갖춰야할 되는 조건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창업을 한다는것은 여러분의 분신을 만드는것으로, 모든것을 주도면밀하게기회갛고 설계하며 실행할수 있는 아키텍쳐를 갖추어여한다고 말한다.
변화의 중심에서 우리가 주인이되느냐 아니면 지금같은 구조에서 살아가느냐 변화앞에서 가져야할 태도에 대해서 말해주고있다.
챕터마다 사색의 산책 코너를 마련해두어 생각할 거리를 제안하는데 메모하며 나에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볼수있는 계기가 되었다.
문제의 본질을 바라보는 시각과 기업가로서 가져야할 사명감과 가치관,철학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되다.
이책을 통해 현재와 미래를 준비하며 성장하기위해서 가져야할 시각과 덕목에 대해서 배울수 있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