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비밀병기, IF
조원경 지음 / 김영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인 조원경은30년간 국가의 부를 관리한 국제금융 경제전문가이다.

국민의 부를 증진시키는데에 힘썼던 그에게 듣는 부자가되는 방법은 무엇일까 궁금증이 생겼다.

그는 이 책을 통해 멋진 삶과 부를 위한 도구인 '만약에'를 독자들에게 던져준다.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줄 20가지 질문이 무엇일까?

그는 만약에라는 상상을 꼭 비현실적이라고 여길 필요는 없고 사고의 경계를 확장함으로써 세상을 이해하는데 유용한 도구가 될수있다고 알려준다.

지나간일에 대해서 후회나 만약에는 없다고 생각해왔는데 그 '만약에"를 통해 그 상상을 통해

미래로 가는 삶의 원동력을 얻을수있다는 점에서 큰 수확이었다.현실을 바로 직시하되 만약에라는 사정을 가지고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것.

그것이 바로 저자가 원하고 얻어가길 바랬던 삶의 태도가 아닌가 생각된다.



1부 부의비전

2부 황금투자의 밀어

3부 비즈니스의 병법

4부 부자의기량을 통해서 부의 비밀병기를 독자들에게 전해준다.

단순한 기본원칙인듯 보이는것들의 원리를 터득해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터득하여 부와 삶의지혜와 원리를 이야기 하고있다.

챕터의 마지막의 부의 비밀병기와 관련된 일화들과 책들에 대한 관심도 생겨서 또 다른 독서를 하고 싶어진다

이 책을 통해 얻게된 또다른 수확은 돈의 속성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유연한 사고와 삶에 대한 태도였다.

초심에서 죽음까지 이르는 20편의 이야기 구성을 통해 부와 삶의 비슷한 면에 대해서 생각해보게되었다.

만약에라는 질문을 통해 여러 가능성을 생각해보며 풍요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것,

그것이 많은 질문을 통해 얻어낸 답이라고 생각한다.

저자가 안내해주는대로 만약에에 대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아쉬움을 버리고 모든일의 가능성을 새롭게 열어두고 바라본다면 새롭게 열리는 무한한 가능성의 길이 보일것이다.

이전과 전혀 다르게 생각하고 볼수있는 그 시작을 도와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한번쯤 꿈꿔왔던 상황들이 미래에 긍정적인 현실로 나타나는 날을 소망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