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팬과 마법의 별 1
데이브 배리.리들리 피어슨 지음, 공보경 옮김, 그렉 콜 삽화 / 노블마인 / 2006년 12월
평점 :
절판


 

얼마전 [배트맨 비긴즈]라는 영화를 굉장히 재밌게 본 기억이 있다. 물론 멋진 배우의 리얼한 연기도 한 몫 했었지만 우리가 생각해보지도 않았던 그 이전의 이야기, 그는 왜 배트맨이 되었을까를 다룬 영화는 나의 흥미와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소재였다. 사실 배트맨의 제일 마지막 시리즈를 보고 나서 내가 한 생각은 '다음 이야기는 어떻게 될까?'였다. 그 이전의 이야기는, 이미 지나가버린, 옛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은 조금도 갖아보지 못했다. 이렇게 생각지도 않고 있었기에 [배트맨 비긴즈]라는 영화를 소름끼칠 정도로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었지 않았을까.

 

이 책은 '피터팬 비긴즈' 스토리를 담은 판타지 소설이다. 이 책이 발간되기 얼마전에는 '돌아온 피터팬'이라는 책이 발간되었었다. 피터팬 원작 이후를 담은 이야기로서 '피터팬'의 속편 정도 되는 소설이다. 이 책이 발간되자 사람들은 '피터팬, 그 이후의 이야기'를 알기 위해서 많이 읽었다고 한다. 그리고 시기 적절하게 피터팬과 마법의 별이라는 '피터팬 비긴즈'가 발간되었다.

 

피터팬은 어떻게 자라지 않게 되었을까. 피터팬은 어떻게 자유자재로 날 수 있게 되었을까. 네버랜드 섬에 인어들이 살게 된 배경과 후크선장이 팔을 잃은 이유, 악어가 왜 후크선장을 쫓아다니는지 등 원작에서 그저 자연스럽게 받아들였던 이야기들이 이 책의 주요 전개 내용들이다. 아마 피터팬 원작을 읽어보지 못한 사람이 이 책을 읽는 것보다 읽어본 사람들이 이 책을 접했을 때의 즐거움이 더 컸을 것이다.

 

피터는 그저 평범한 소년이었다. 그는 우연히 네버랜드 호라는 배를 타게 되었고 아무도 알지 못했던 별가루의 비밀을 알게 된다. 해적과 판타지적인 요소들이 '캐리비안의 해적'스런 분위기를 자아냈고 1권을 펼치고 4시간 동안 그 자리에도 모두 읽어버렸다. 만화로 만들어져도 손색이 없을만큼 환상적이고 멋진 이야기였다. 만약 원작자 제임스 매튜 베리가 이 책을 읽어본다면 감탄을 금치 못했을 것이다. ( 다 읽고 앞표지를 보니 벌써 만화로 제작되고 있다고 한다. 굉장히 기대되네.. )

 

머리말에서 작가는 이 책을 짓게 된 계기를 말해준다. 우연히 작가의 딸이 '피터팬은 어떻게 날게 되었느냐'와 같은 원작이 이전 이야기들을 물어보았다고 한다. 그 순간 피터가 웬디를 만나기 전의 이야기를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그래서일까. 이 책을 읽는 내내 할머니가 옛날 이야기를 해주는 듯한 다정한 느낌, 행복한 느낌이 들었다. 작가의 딸을 사랑하는 마음이 듬뿍 담겨있기 때문이 아닐까.

 

이 책을 읽고나서 피터팬 원작을 인터넷 서점에서 신청해두었다. 물론 원작의 내용을 대충 알고는 있지만 더 세심하게 알고 이 책을 읽는다면 그 재미는 배가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이다. 오랜만에 나의 상상력과 동심을 깨워준 고마운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