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마케팅의 모든 것 - 카드뉴스 기획부터 제작, 홍보, 마케팅까지!
김태광 기획, 설미리 지음 / 위닝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카드뉴스 마케팅의 모든 것

 

카드뉴스란 무엇인가.

SNS를 하다보면 눈에 띄는 사진의 나열들이 있다. 거기에 쓰여진 문구들은 하나같이 나의 손을 멈추게 만든다.

처음으로 카드뉴스를 접했을 때가 언제였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이 컨텐츠가 강력한 힘을 가졌다는 느낌을 받았다는 기억이 있다.

 

늘 논란거리가 되던 이슈의 사진들이 올라와서 인지는 모르겠으나 눈에 띄는 글귀를 짤막하게 넣어 이해를 돕는 컨텐츠로 짧은 시간에 임펙트있게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이다.

만약 그 이슈거리가 동영상을 올려두고 밑에 설명글이 나와 있었다면 나는 그 컨텐츠를 그냥 지나쳤을 것이다.

마케팅에 관심을 두다 보니 이 카드뉴스가 마케팅에도 유용하게 쓰인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이 책을 선택했을 때 얻고 싶은 지식은 카드뉴스를 만드는 방법이 아니라 어떻게 카드뉴스를 만들어야 고객의 시선을 멈추게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선택하게 되었다.

실용적인 이론은 유튜브로 보는 것이 훨씬 배우기 쉽기 때문에 굳이 책으로 볼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그만큼 카드뉴스를 만들기는 쉽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만드는 스킬 보다는 그들의 시간을 나에 투자하게 만드는 것이다.

 

시중에 나온 카드뉴스에 대한 서적을 몇권 읽어본 적이 있다. 기존의 책들도 많은 이론이 수록되어 있긴 하지만 거의 실요서 위쥐의 내용이었기 때문에 그다지 도움이 되진 않았다.

이 책 역시 실용적인 이론은 들어있다. 아주 짤막하게 중요한 부분만 설명한다.

카드뉴스 만들기위한 스킬을 위해 이 책을 골랐다면 그건 잘못된 선택이다.

 

마케팅의 도구는 한두가지가 아니다. 그 마케팅의 도구를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를 심도있게 고민해야 할 것이다.

모두가 펜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훌륭한 필체를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듯이, 모두가 쓸 수 있는 도구이지만 누구나 쉽게 유혹하는 컨텐츠를 만들어내기 쉽지 않다는 생각을 한다.

때문에 카드뉴스 마케팅의 중점은 심도있는 관찰력과 고객에 대한 관심이라 할 수 있겠다.

이와 같은 마케팅을 위해서는 자신만의 철학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고객에게 물건을 판매하거나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한 마케팅은 얼마 가지 못한다.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야 말로 마케팅의 본질일 것이다.

 

본문에서 작가는 카드뉴스가 왜 유용한지 왜 카드뉴스인지 끊임없이 주장한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이 생각하는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어떤 식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며 어떻게 가치를 전달하고 어떻게 편익을 전달할 것인지.

 

개인적으로 실용서의 내용은 잘 읽지 않고 필요 부분만 읽는 편이다.

이 책은 실용서라기 보다는 저자의 마케팅 철학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좋은 책이다.

가치를 전달하는 방법과 마케팅의 본질을 파악하고 싶은 사람은 꼭 한번 읽어볼 것을 권한다.

카드뉴스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마케팅 도구의 하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