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그려 봐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49
김삼현 글.그림 / 시공주니어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49번 <그림을 그려 봐> 예요.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 그리는 이야기를 담고있어

대부분의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책이에요.

책을 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기도 좋은 책이고요~

 

무엇을 하고 놀까?



책을 펼치지자마자 소파에 엎드려있는 아이가 보이네요.

아이 표정만 봐도 그리고 무채색의 배경 색깔만 봐도

아이의 따분함이 절절이 느껴집니다.

 

 

 

 

그림을 그려 봐.



진이는 그림을 그려 보라는 그림책의 말에

자기도 그림그리는 거 좋아한다고

자신이 그린 그림에 대해 한바탕 늘어놓기 시작하더군요 ㅎㅎ

 

 

 

점 하나를 콕 찍으니

점은 어느새 예쁜 나비가 되어 아이 주변을 날아다니고

 

 

 

선 하나를 주~욱 그리니

선이 줄로 변해 아이는 줄 위를 걷고 있어요.



진이는 아이가 걷는 줄이 참 길다고 손가락으로 줄을 그려보기도 했어요 ^^

 

 

 

그림을 그려 봐.



아이가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릴수록

벽지의 색깔이 달라지고 창문 밖은 환해졌어요.

그림을 그리는 아이도 이젠 심심하지 않아 보이네요.

오직 그림 그리기에 빠진것처럼 보일뿐입니다.

 

 

 

 

동글동글 동그라미는 기구로 변하고

 

 

 

 

뾰족뾰족 세모는 으리으리한 성이 되었어요.



진이는 뾰족한 지붕의 성을 가리키며

지붕이 꺽은선 모양이라며

꺽은선 모양이 무엇인지 엄마에게 설명해주기도했어요 ㅎㅎ

 

 

 

 

곰과 함께 기구를 타고 성에 도착한 아이는

반듯반듯 네모 모양의 문들을 만났어요.

 

 

 

진이는 다양한 크기의 네모 문들을 살펴보며

문마다 각기 다른 동물의 모습이 숨어 있다고 숨은(?) 동물들 찾기에 빠졌어요 ^^

 

 

 

 

급기야 초딩 오빠도 숨은 동물들 찾기에 나섰고요 ㅎㅎ

 

 

 

 

그림을 그려 봐.



이제 벽지는 나무들로 가득차고 거실 바닥엔 잎들도 돋아 났네요.

아이는 오직 그림 그리기에 열중인 모습이고요.

아이가 그림 그리기에 푹 빠져 상상의 나래를 펼치나 봅니다 ㅎㅎ

 

 

 

잠자고 있는 거인 곁으로 살그머니 다가가는 아이.

아이는 거인 허리춤에 달려있는 열쇠들을 훔치려고 해요.

 

 

 

 

책을 읽다말고 진이는 거인의 허리춤에 걸려있는 열쇠들을

하나, 둘, 셋.... 세기 시작합니다.

 

 

 

그러더니 다시 책장을 앞으로 넘겨

동물들 그림이 그려진 문들의 개수를 세더군요.



진이 말이, 거인이 가지고 있는 열쇠의 개수와 문의 개수가 모두 열 개씩 같다며

거인이 동물들을 가두어 둔거라고!! 말하네요 ㅎㅎ

 

 

 

아이가 거인에게서 훔친 열쇠로 동물들을 모두 풀어주었어요.

뒤늦게 이 사실을 안 거인은 동물들을 잡으러 쿵쾅쿵쾅 따라오고요~



이 급박한 와중에도 진이와 쭌이는

반듯반듯 네모 문에 그려진 동물들이 자신이 생각한 동물들과 맞는지

거인에게 쫓기는 동물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확인하더군요 ㅡㅡ.

(못말리는 남매같으니라구!!! ㅋㅋ)

 

 

 

다행히 새들의 도움으로 동물들은 거인의 손아귀에서 무사히 빠져나올 수 있었어요.

 

 

 

그림을 그려 봐.



이제 집은 정글이 되고 집안엔 거인의 손아귀에서 탈출한 동물들로 가득합니다.

아이는 동물 친구들을 그리고

동물을 그리며 동물 친구들과 노는 상상을 했었나 봐요~

 

 

 

 

책의 마지막 장에는 아이의 동생이 등장해요.

이제 아이는 동생과 함께 그림을 그릴것 같은데

이번에는 어떤 그림을 그릴지 저도 모르게 상상하게 되고 기대가 되더라고요 ㅎㅎ





<그림을 그려 봐>는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기 좋은 책이에요.

글밥도 많지않고 반복되는 문장도 자주 나와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죠.

그리고 아이가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통해

아이가 무엇을 그렸는지 상상하며 책을 보게 되더라고요.


처음 이 책을 읽었을땐 별 재미를 못 느꼈었는데

(상상력이 아예 죽었는지 그림은 안 보고 글씨만 읽었거든요 ㅡㅡ.)

보면 볼수록 상상하는 재미를 안겨주는 책이었어요.

 

 

 

 

 

책을 다 본 후에는 <그림을 그려 봐> 활동지를 활용해 보았답니다.

기린과 원숭이를 예쁘게 색칠도 해 주고

그런다음 동그라미, 세모, 네모를 재미나게 상상하며 그림을 그려보기도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