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이솝우화 처음 만나는 초등 고전 시리즈
김수아 지음, 김바울 그림 / 미래주니어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솝우화는 어른이 되어 읽어도 참 재미있는 고전인 것 같아요.

의인화된 동물들의 이야기라

어린 아이들도 즐겁게 읽을 수 있어 좋고,

무엇보다 재미있는 이야기로 지혜와 교훈을 전해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보다 쉽게 지혜를 배울 수 있어 더 좋고요.


두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들이 어렸을때부터 읽어준 책 중 하나가 바로 이솝우화인데요,

초등생이 된 두 아이가 읽기에 좋은 이솝우화가 있어 소개하려 합니다.

 

 

[미래주니어]에서 출간한 <처음 만나는 이솝우화> 예요.

 

이 책은 미래주니어에서 어린이를 위한 고전 시리즈인

'처음 만나는 시리즈'의 13번째 이야기로

어린이들이 알면 유익한 내용의 이솝 이야기를 선정해 구성한 동화형식의 책이랍니다.

 

 

 

 

책에는 '머리말'. '이솝우화를 읽기 전에'를 시작으로

자존감, 실천과 성실, 진실, 절제, 존중, 감사, 신중, 지혜

어린이에게 필요한 8개의 덕목을 선정해 목차를 구성했어요.

(각 덕목마다 덕목의 뜻풀이가 나오기 때문에 덕목의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좋고요.)

 

<처음 만나는 이솝우화>는

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 토끼와 거북, 여우와 포도, 시골 쥐와 도시 쥐 등

누구나 알고 있는 이야기에서 부터

개미와 매미, 나무꾼과 헤르메스 등

제목은 익숙치 않아도 이야기를 조금만 읽어도 "아~ 그거!" 하게 만드는 이야기,

그리고 약간은 생소한 이야기들까지!!

총 43개의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이야기가 많이 실린만큼 책을 읽는 재미도 크고,

다양한 성격의 동물들을 통해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옅볼 수 있어

교훈도 얻고 지혜도 배울 수 있어요.

오랜 시간동안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고전이라 그런지

아주 단순해 보이는 이야기들도 생각할거리를 주어 좋더군요.

 

 

 

 

<처음 만나는 이솝우화>는

이야기가 재미있고 글이 술술 잘 읽히는 책이에요.

한번 읽기 시작하면 쉽사리 책 읽기를 멈출 수 없을만큼 재미가 있어요.

내용이 풍부해 장면을 상상하며 읽는 재미도 있고요.

 

 

 

또한 책 중간중간에 그림이 실려있어

그림을 보며 지루하지 않게 책을 볼 수 있어서도 좋더라고요.

색감도 따뜻하고 그림도 귀여워

초등 1학년인 저희 딸은 이 책을 너무 좋아하네요.

 

 

 

 

이야기가 끝난 후에는 '깊이 생각해보기' 코너가 있어요.

이 코너를 통해

이야기 속에 담긴 의미를 다시 한번 되짚어 볼 수 있는데

단순히 책 읽기에 그치지 않고

아이들에게 이야기 내용을 다시한번 곱씹어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코너라 마음에 들어요.


 

[미래주니어]의 <처음 만나는 이솝우화>는

이야기도 재미있고 내용도 풍부해

초등 저학년부터 읽기에 좋은 고전입니다.

요즘 고전읽기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던데,

아이들에게 익숙하고 재미있는 이솝우화로 고전읽기의 재미를  붙이게하면 좋을것 같아요.

재미뿐만 아니라 지혜와 교훈도 얻을 수 있어 더 좋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