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 인어공주 거꾸로 쓰는 세계명작 4
글공작소 지음, 이소을 그림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명작동화중 여자아이들이 사랑하는 동화를 꼽으라면 단연 세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공주중 인어공주는 꼭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ㅎ

형서니도 인어공주의 매력에 빠진지 꽤 되었는데요..동화책으로도 만나고,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으로도 만났지요..

요즘은 또 영어명작으로 읽으며 공부하고 있어요..ㅎㅎ

솔직히 저도 어린시절 인어공주를 참 좋아했는데요..커가면서 결말이 너무 너무 슬퍼서 아름다긴 하지만, 디즈니의 결말을 좋아하게 되네요..^^   



그런데 저의 마음을 안 것처럼 아름다운 사람들에서[바보 인어공주]가 나왔습니다~~

그간 거꾸로 쓰는 세계명작을 만나보아서 그 결말이 너무 너무 궁금했어요~~

어떤 결말로 나와 형서니를 놀래켜줄까~~!!

동화에 나오는 그림이 은은해서 상상하기 더 좋았던 것 같아요..ㅋ

그리고 왜 인어공주를 [바보 인어공주]라 했을까~~가 너무 너무 궁금했습니다.. 



바닷속 아름다운 인어공주 여섯명이 할머니와 함께 살았습니다~~그리고 15살이 되면 바다위 세상을 구경할 수 있었지요..는 원작과 비슷합니다..



인어공주들중 막내 인어공주가 15살이 되어 바다위 세상을 구경갔다가 배 위에선 왕자님을 보고 한눈에 반합니다..

그림이 은근 눈길을 사로잡는 매력이 있어요~



갑자기 불어닥친 바람으로 배는 난파되고 위험에 처한 왕자님을 구한 인어공주..

할머니에게 들은 "인간은 자신과 다른 것은 업신여긴다"라는 말을 떠올려 사람의 발소리에 숨어 버리게 되는 막내 인어공주랍니다..

형서니는 "엄마, 업신여기다는 뜻이 뭐예요? "하고 물어보네요..

"응, 다른 사람을 자기보다 못하게 본다는 뜻이야..나쁜 말이지.."하고 대답해주자..

"나는 업신여긴다는 말 쓰지 말아야지.."하네요..



왕자를 만나려면 다리가 있어야겠다고 생각한 인어공주..

바다마녀에게 가서 돌이킬 수 없는 행동을 합니다..바로 자신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다리를 바꾸기로 한 것이죠..

형서니라면 어떤 결정을 내릴지 은근 궁금해진 저는 질문을 해봤어요..

"형서니야~~ 네앞에 아주 아주 잘생기고 멋진 남자가 있는데, 그 남자를 만나려면 노래를 잘해야해..만약에 니가 노래를 잘 못하는 아이라면 어떻게 할래?"

"엄마, 난 춤을 잘 추니까~~걱정없어요!!" ㅋㅋ



다른 나라공주와 결혼하는 왕자를 인어공주 언니들이 준 칼로 찔러 피를 다리에 바르면 인어가 된다지만, 사랑하는 왕자를 차마 찌를수 없어 물거품이 되어버리는 원작과 달리!!

칼로 찌르지 않아 바다마녀의 저주에서 풀려난 인어공주!!

형서니와 전 눈이 동그래졌지요..맞아!! 이럴수도 있겠다!!

그리곤 한참을 웃었답니다..인어공주와 왕자의 사랑이 이루어졌을까요~~?ㅋ 



항상 거꾸로 쓰는 세계명작을 읽노라면 허를 찌르는 결말에 행복한 웃음도 나고, "어떻게 이런 생각을!!"하며 감탄도 했는데요..

[바보 인어공주]를 읽으면서는 "우리가 한번 결말을 바꾸어 볼까?"하는 마음이 들었어요..

이런 효과가 논술에 영향을 참 많이 주겠구나..싶네요~~



아이가 공부하는 모습이나 책을 읽는 모습을 보며 드는 생각은 '아이가 즐거워하는 것이 뭐든 효과가 좋구나!'하는 것이랍니다..

책읽기도 공부도 즐겨야 효과가 있더란 것이지요..

논술을 방과후로도 배우고 일반 학원에서도 배우는 아이들이 많지요..

그만큼 논술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는 말도 되는데요..집에서도 충분히 즐겁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

아이와 함께 읽어보세요~


type=text/javascrip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