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낭독 훈련 Solomon Tell Show & Tell 시리즈 4
박광희.캐나다 교사 영낭훈 연구팀 지음 / 사람in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공부해 본 사람이라면 영문법보다는 영어 회화를 할 때 발음에 대해 더 많이 신경이 쓰이고, 좋은 영어 발음을 위해 어떻게 하면 되는지 많은 수많은 방법을 모색해 봤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저역시도 형서니의 영어 공부를 시작하면서 어떤 방법이 효과적일까..인터넷 검색도 해보고, 서점에서 책들도 살펴본 결과..

영어 낭독 훈련이 대세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영어 낭독 훈련이 뭐냐구요..ㅎㅎ

외국인의 발음을 듣고 그대~~~로 따라하는 방법!!

에게게~~~그게 뭐 대수로운 방법이야..CD없는 동화책이 어디있고, 영어책이라면 다~~있는데~~하실수도 있어요..

어차피 언어를 배우는 목적으로 하는 공부라 듣고 따라하기는 누구나 다 아는 방법이지만, 교재의 중요성!!

돼지꼬리 땡땡!!을 붙여줘야하겠지요..

사람in의 [영어 낭독 훈련 Solomon Tell]을 권하고 싶은 이유랍니다..



 성경의 말씀을 짧게 짧게 잘라 20가지의 Unit으로 구성되어 있어요..특히 읽으면 아이들에게 지혜의 가르침을 주기로 유명한 잠언말씀인데요.. NIV성경이라 구어체로 되어 있어서 실용어로 사용할 수 있기에 영어공부를 하기도 좋고, 교훈적인 내용이라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거라 생각되었어요..

또 Coach's Manual이 있어서 영어숙어 및 억양, 띄어읽기 등과 <낭독코치의 족집게 조언>이 있어서 참고서 역할을 톡톡히 해준답니다..ㅋ  



 Show & Tell (북미 지역의 아이들이 public speaking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교에서 발표하는 활동)의 훈련 프로세스 방식이에요..

1. 오디오를 듣고 새도우 스피킹 훈련 반복

2. 지동 암송 단계에 도달

3. 낭독 훈련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 활동으로 문장 활용 능력을 키움



 <Show & Tell>시리즈는 총 7권인데요..

Book1- Picture Tell(사진보고 설명하기)

Book2-Tale Tell(동화 요약해서 말하기)

Book3 - Novel Tell(소설 요약해서 말하기)

Book4- Solomon Tell(주제별 잠언 말하기)

Book5 - Topic Tell(주어진 주제에 대해 의견 말하기)

Book6 - Vagas Tell I(라스베이거스 체험 여행 프레젠테이션 Easy Version)

Book7 - Vagas Tell II(라스베이거스 체험 여행 프레젠테이션 Hard Version)  중 Book4 인 Solomon Tell(섀도우 스피킹 고급심화 단계)이랍니다.. 



 Imagine It!에서는 본문에서 중심이 되는 영어 단어와 숙어를 먼저 알아보는 활동을 합니다..

ex) 좋은 충고가 없으면 실패한다. fail with good advice 와 같이 밑줄에 단어를 채우면 된답니다..



 본문을 보면서 Speak It!

CD를 들어보면 처음엔 본문을 쭉~~한번 읽어주고...다음으로 Easy Version으로 한번, Hard Version으로 한번 읽어준답니다..

같은 내용으로 실력에 따라 다른 버전이 있어서 재미도 있고, 더 어려운 버전으로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해주니 공부에 의욕을 주네요..그림도 내용을 생각하면서 보니 참 멋있고 좋았네요~

그림의 아래에 Quick Dictionary가 있어서 영영 사전처럼 내용을 볼 수 있어요~



 듣고 따라하기..한번에 끝내면 영어 낭독 훈련이 아니죠~~ 기본적으로 30번!!은 해줘야 한다고요~~ㅋ

섀도우 스피킹도 마찬가지!!

한번 두번 세다보면 몇번을 들어보고 따라했는지 헷갈린다고 쓰윽~~넘어갈 수도 있겠죠..숫자마다 표시를 해가면서 공부를 하면 더 확실한 체크가 되니 좋았어요..

형서니에게도 기본30번!!을 기억시켜주기에 굿~~~ㅋ



 기억하며 말하기와 문장채우며 말하기~~100% 문장을 외우기에 도전하는 책입니다~~ㅋㅋ



 영어 회화라면 외우기만을 해서는 곤란~~~하지요..

묻고 답하기로 실용성을 팍팍!! 키워줘야겠죠~

한개의 Unit마다 나오는 문장의 아주 많은 양이 아니어서 부담감과 거부감이 적었어요..



 Coach's Manual로 마무리하면 참 좋았어요..영어의 기본기를 확실히 다져줄 것 같은 기분!!

좋은 교재만 가지고 있다고 공부가 되는 것은 아니죠..좋은 교재로 열심히 공부를 하면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




영어CD를 들어보는 형서니..반응이 괜찮네요..ㅎ



듣고 따라하는 형서니~~형서니야..꼭 체크하면서 30번!!ㅋㅋ



쉽지많은 안은 억양,,그래도 따라하다보면 엄청 좋은 발음이 되어있을 거라고 믿으며 열공!!해 봅니다..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