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워드 2002 기초 + 활용 길라잡이
김준옥 지음 / 정보문화사 / 2002년 2월
평점 :
절판


활용+기본이라더니 주로 기본에만 촛점이 맞추어져 잇는 그 황당함이란...애초에 약간 제목을 과장해서 잡은 것을 제외하고는 기본에는 정말 충실하다.. 기본적인 워드의 다단 기는이라던가 스타일 ..아이콘 설명등은 컬러풀한 편집과 더불어 누구나 손쉽게 알아볼 수 잇을 정도이다..

약간 산만한 편집이 아닌가 나름대로 고민도 해 보았으나 타겟이 초보자에게 맞추어져 잇는 만큼 무리도 아니라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었다. 활용측은 인터넷 연계들이 거론되고 휍사이트 만드는 법이 나열되어 있는데 이는 좀 지양해야 할 내용이 아닌가 싶다. 차라리 다양한 고급 기능을 실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워드는 정말 활용도가 만점이며 우수한 워드프로세서이다. 기존의 한글은 편리함을 주 무기로 하였다면 워드는 간결함 편리성 문서의 예쁨에 주로 촛점을 두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워드를 사용하는 고 잇는 현실에 비추어 볼때 고급서의 부재가 아쉬움으로 남으며 향후 고급서를 출판하였으면 하는 아쉽움이 남는 서적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