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세스 - 전5권
크리스티앙 자크 지음, 김정란 옮김 / 문학동네 / 200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집트하면 무엇이 먼저 떠오르는가? 피라미드,스핑크스, 미이라..그리고 에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이집트 왕자? 모세와 람세스의 이야기일까? 이책을 처음 접한 것은 97년도 쯤이었던것 같다. 당시 베스트셀러였음에도 그리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한 체 1권만 일고 말았던 것 같다. 하지만 6년만에 다시 집어든 람세스는 밤새 읽을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책이었다.

우선 이 책이 소설이란 점을 감안하고서라도 그 시대의 묘사가 현실감이 있다는데 큰 점수를 주고 싶다. 지은이가 이집트 역사 전문가라 그런가? 모세와의 갈등 부분에서 이즙트에 내린 10가지 재앙 부분은 종교를 가지고 있는 나에게 종교에 대한 횡의 를 느끼게 할 만큼 너무나 사실적이었다. 자연과학을 하는 나에게 이해 못할 부분이 바로 종교이기 때문일지도..

이전까지 내가 이집트에 가지고 있던 편견-대부분은 십계나 내가 믿어온 종교에 의한 것이긴 하지만-을 말끔히 씻어내릴 만큼 설득력이 있는 소설이다. 또한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청소년들이 한 번쯤은 읽어야할 책이 아닌가 생각한다. 람세스의 치적을 논하기 전에 그의 살아온 삶은 누구에게나 귀감이 될 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