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기사 필기 특별대비 - 2003
박영배 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03년 1월
평점 :
절판


정보처리기사나 산업기사를 모두 따면서 느낀점은 이런 공부는 오래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었다. 어차피 실무에서는 전혀 쓸모없는 너무나 기본적인 것들..그렇다고 전혀 라는 것은 아니지만 어차피 암기 시험이기 때문에 잠깐 외우고 말 자라는게 나의 생각이다. 그렇다고 암기만 할라치면 너무 잡다한 내용이 참 많다.

암기에도 요령이 필요한데 그런 요령에는 스키마가 될 만한 배경 지식이 요구되는 법이다. 이 책은 그런 배경지식을 알려주는데 아주 적합하다. 초보자가 이 책을 보는데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하루에 한두시간 씩만 잠깐 본다면 2주일이면 독파가 가능하다. 나의 경우엔 1주일 정도 보고 기출 문제 몇번 풀었던 것이 전부인데 거의 다 맞는 일이 발생했다. 자격시험의 최대 맹점인 기출이 80퍼센트 이상이라는 점이 적지 않게 작용했음은 물론이고 이 책에서도 도움을 받았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 책만 볼라치면 정말 지루하기 짝이 없다. 그러므로 이 책으로 공부할 때 전산 전공이 아닌 사람의 경우 참고서적을 먼저 보길 권한다. 데이터베이스라면 SQL 관련 입문책을 보고 정보통신이라면 TCP/IP서적을, 운영체제라면 유닉스 관련서적 한두권과 운영체제론 정도를 보면 누구나 여유롭게 필기를 합격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전산 전공인 이들이 보기에는 별로 영양가 없는 내용이 가득하지만 비전공자에게는 좋은 지침서가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