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아 머신러닝, 딥러닝, 강화학습 - 빠르고 우아하게 데이터 분석부터 강화학습까지 인공지능 실무 스킬업 제이펍의 인공지능 시리즈 (I♥A.I.) 43
김태훈 지음 / 제이펍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직장 ERP 시스템에 없는 기능과 데이터분석에 파이썬을 이용하여 처리하는 몇가지 프로그램을 작성해봤었다.
이제 파이썬에는 익숙해져서 컴퓨터비전과 AI에 관심이 있어 아름아름 관련서적을 모으고 공부하던 중 이었는데 줄리아라는 언어가 파이썬보다 속도도 빠르고 데이터분석처리, 인공지능분야에 탁월한 프로그랭언어라고 해서 호기심에 이 책에 도전하였다.

개인 적인 경험이지만 C를 공부하고 OOP개념만 잘 적용하면 C++에 접근하기 쉬웠다. 파이썬을 공부한 경험이 줄리아 언어의 문법이 어렵지는 않았다.
이 책은 줄리아 언어의 입문서도 머신러닝, 딥러닝, 강화학습관련 이론서적도 아니다. 하지만 줄리아 언어 기본 문법 소개와 줄리아 패캐지들을 이용한 데이터 처리등은 줄리아언어의 공부에 좋은 참고가 되고, 각각의 패키지를 이용한 머신러닝, 딥러닝, 강화학습 프로그램을 구현하는데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 같다.

주피트노트를 사용하지 않고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사용하는 본인과 같은 이들은 예제 실행에 조금은 별도의 노력이 필요하다.

줄리아 관련 국내서적이 흔하지 않는 상황에서 단순 번역서적이 아닌 순수 저작물이라 이 책은 좋은 가이드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줄리아에 반하다'라는 줄리아 언어 서적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줄리아 언어는 매력적이었다. 그리고 컴퓨터비전을 줄리아 언어로 이용하여 도전해 보고 싶다. 아직 머신러닝, 딥러닝 분야는 기존 구입한 책들을 참조하여 심층있게 공부할 예정이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