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평안과 성공을 위한 4가지 신성한 비밀
프리타지.크리슈나지 지음, 추미란 옮김 / 김영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의 평안과 성공을 위한

 

<4가지 신성한 비밀>

프리타지 & 크리슈나지 지음

추미란 옮김

 

나마스테!

아름다운 마음의 혁명은 어떻게 오는가, 가벼운 하얀 깃털이 표지 그림에 그려져 있다, 한없이 부드러운 느낌이다, 책표지의 색깔도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핑크와 깊은 푸른색이 조화를 이룬다. 표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비밀의 문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든다. 마음의 혁명은 부드럽게 다가오는 듯하다. 마음의 문제는 몸의 문제보다 조금은 더 해결하기 어렵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마음의 걸림이 있는 것에 대해 명상하고, 통찰하며 문제에서 스르르 걸어 나올 수 있다. 나의(당신의) 집착이라고 하는 문제를 내려놓기만 한다면 한 순간에 다 해결 할 수 있다. 나의 몸이 나 혼자만의 몸이 아니라 온 우주와 연결되어있는 큰 존재라는 걸 알 수 있게만 된다면

 

 

습관적인 생각과 거듭되는 감정으로 당신 뇌를 조각하는 주체는 누구일까? 바로 당신이다. 바로 나다. 진실을 보고싶어하면서 나의 뇌를 관찰하는 뇌로 바꾸어가는 노력을 해야한다. 그것은 지금 이 자리에서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알아차리라는 것이다. 심호흡을 하면서 마음 속의 온갖 것이 떠다니는 흙탕물을 가라앉히라고 말을 한다. 이 책에서는 같이 명상을 할 수 있도록 책갈피마다 안내를 해놓았다. '고요한 마음명상' 역시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주변의 문제들이 해결되고, 문제에 대응하는 방식도 달라지기 시작한다. 인간은 누구나 자아를 갖고 있어서 자아 사이에 충돌이 일어난다. 이것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신성한 방법으로 여정을 계속하며 해결할 수 있다.

 

우리 몸의 염증이 생기고 병에 걸리게 되듯, 마음에도 염증이 생긴다고 본다. 이 마음의 염증을 어떻게 사그라지게 할 것인가. 몸의 염증이 몸을 병들게해서 무너뜨리 듯이 마음의 염증 또한 마음을 과거에, 미래에 집착하게 해서 현재를 살 수 없게 만든다. 명상을 통해, 마음을 들여다보며, 온 우주와 연결되어있음을 깨닫게 된다. 고통에 빠져있는 내 모습을 외면하지 않고 의식적으로 창조자가 되려 노력한다. 부와 예술의 창조자가 되어 하나로 연결되어있는 우주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을 하게 될 것을 생각해본다. 다른 동물에게 내미는 손길 하나도 사랑으로 연결 된다는 진리를 이 책은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신비한 스승 프리타지와 그녀의 남편 크리슈나지가 함께 구도의 길을 걸으며 많은 사람들의 영성을 깨우고, 고통을 녹아내리게 해준 경험도 녹아있다. 이 책은 한 번에 빠르게 읽는 책이 아니다. 나의 마음은 어떤지 살피면서, 고요한 마음명상에서 일러주는대로 잠시 심호흡을 하면서 읽으면 더 좋다. 마음을 보살펴주는 스승과 함께 , 천천히 같이 걷는 느낌이 든다.

 

 

 

고맙습니다.

 

저는 <김영사>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김영사>가 제공해주신 책을 읽고 이 글을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