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수학동화 팜 1 : 숫자 농장 코딩수학동화 팜 1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이 일상생활 속 여기저기에 많이 활용되기에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기본부터 익혀 나가게끔 하려고 하고 있는데, 코딩 또한 그만큼 중요시 되고 있음을 점점 느끼고 있는 요즘이다. 그러던 중 [팜 : 숫자농장] 을 알게 되고 아이들보다 먼저 읽어보며 이 책이 팜 시리즈라는 걸 알게 되었다!! 숫자농장 외에도 지하, 하늘, 우주, 바다 농장도 있다하니 나머지 책도 꼭 읽어보고 싶어졌다.

이 책을 처음 펼치고 조금 읽고나서 이게 코딩과 무슨 관련?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도 그럴것이 코딩에 대해 아는 것이 없는데다가 코딩이라고 하면 컴퓨터로 하는 것이지 지면으로 뭘 할 수 있을까란 생각만 있었다. 그런데 점점 읽으면서 코딩도 수학의 한 종류이고 이렇게 일상속에 스며 들어있었다는 것을 느꼈다.


이 책은 주인공 쌍둥이 형제 주니와 거니가 숫자농장의 저주를 풀어나가면서 이야기는 진행이 된다. 숫자 1부터 9까지의 저주를 신기한 발명품으로 풀어나가는데 글도 글이지만 그림 또한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것 같았다. 책을 먼저 읽고 첫찌에게 주었더니 책이 두꺼운데도 불구하고 쉽고 가볍게 읽어나가기도 했다. 각 장의 마지막엔 저주 문제를 아이들이 한번 더 풀 수 있도록 미션이 나온다!! 미션이지만 수학 개념을 알아야 풀 수 있는 문제들도 있고 수학 단어들도 종종 나와 아이들에게 어렵지 않을까 했지만 바로 뒷장에 단어 설명을 쉽게 해 놓았기에 재미있게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개념도 알아갈 수 있도록 되어있다. 물론 지면으로만 코딩을 익히기에는 한계가 있지만 이 책을 통해서 코딩수학의 기초 개념, 단어들을 접하며 코딩과 수학이 어렵지 않고 재미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았다. 아이들이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팜시리즈의 다른 편도 함께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