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초등 필수 속담 놀면서 배우는 시리즈
초등국어연구소 지음, 유희수 그림, 하유정 감수 / 카시오페아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1학년인 울집 첫찌!!
요즘 왠일인지 속담에 관심이 부쩍 늘어나서 속담 관련 책이나 문장들을 자주 접하게 해주려는 중이었는데 정말 딱맞는 책이 나왔다!!

카시오페아의 "놀면서 배우는" 시리즈의 첫 번째 책 초등필수 맞춤법 책에 이어 두 번째 책인 속담!!
두 책 모두 10주 완성으로 하루 한장씩 아이 스스로 진행 할 수 있도록 계획표가 들어있고 모두 완료하면 상장까지 있어 아이스스로 만족도도 높일 수 있게 되어있다.


울 꼬맹이 계획표를 보더니 "어?? 이건...?" 이라며 아는체를 하는데..ㅋㅋㅋㅋ
사실 카시오페아의 "한 권으로 끝내는 문해력 첫한자1~3"을 진행을 했었기에 계획표가 낯이 익었던 것!!
한자를 즐겁게 진행한 기억과 함께 요즘 관심을 가지던 속담책까지 함께여서인지 이번 책이 도착후 책을 구경하는 모습에서 벌써부터 신이 나 있었다 ㅋㅋ
게다가 설명들이 귀여운 캐릭터들의 4컷 만화로 이루어져 있으니 더 재미있을것 같다며 관심을 엄청 가졌다.


매일 한장씩 진행을 할 수 있게 되었고 1주 활동이 끝나면 마무리 학습으로 그 주에 배웠던 것들을 다시 한번 정리를 하고 쉬아가는 페이지로 재미를 더해 두었다. 하루 한장 진행시에도 한 페이지는 캐릭터들의 재미있는 4컷 만화가 있고 나머지 페이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퀴즈형식의 문제들이 나오기에 정말 하루 10분이면 충분히 진행가능!!

아이들의 집중력이 짧으니 한번에 많은 양을 진행하기보다 하루 한장씩의 학습량은 가볍고 금방 진행할 수 있기에 아이들이 부담없이 하기에 딱 좋은 양!! 또한 아이 혼자 학습하게 두기보다는 아이가 먼저 진행 후 부모와 함께 오늘 배운 내용을 한번 더 이야기를 나누어볼 수도 있으니 이만한 책은 없는 듯하다.
속담이나 맞춤법은 어른들도 잘 모르고 틀리는 경우가 많으니 아이와 함께 진행하기에 더 좋기도 하고 두고두고 볼 수 있기에 한번 하고 끝내기엔 아까운 책이기도 하다. 아이와 함께 진행 후에도 눈에 보이는 곳에 두어 자주 반복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해둬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