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 자녀교육 골든타임을 잡아라
박원주 외 지음 / 성안당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 크나 했던 아이는 초등학교를 입학하고 언제 지났나 싶게 중학교 입학을 목전에 두게 되었네요.

예비 중이 되는 아이는 아직도 해맑기만 한데 엄마만 앞으로 오게 될 사춘기의 파도와 이제는 정말 공부라는 현실에 고민과 조급증만 생깁니다.

'중고등 자녀교육 골든타임을 잡아라'는 이럴 때 읽으면 좋은 책 같습니다.

현직 교사와 교육 전문가가 전하는 중고등 자녀교육의 노하우라는 문구가 시선을 확 잡아 끄네요.

1부는 중고등 시기가 사춘기와 맞닿아있는 시기이다 보니 사춘기를 이해하고 건강하고 평화롭게 사춘기를 보내어 건강한 성장을 돕는 방법을 조언해 줍니다.

저 또한 주변 지인들이 사춘기 자녀와의 갈등으로 힘들어하는 것을 보며 한가득 걱정을 하고 있던 터라 집중해서 읽게 되었고 사춘기를 자아정체성을 찾기 위한 변화의 시기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학습에 영향을 줄까 걱정만 하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아이를 대할 때 여유 있는 마음과 장기적인 시각을 지니고, 대단한 것을 아이에게 보여주려는 노력보다 행복하고 긍정적으로 사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조언도 마음속으로 되뇌게 되네요.

2,3,4부는 아이의 학습에 대한 내용입니다.

선행, 입시의 고민들, 학습력을 높이는 과목별 공부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교육 관련 책을 읽을 때 예전에는 저만 읽고 도움 되는 부분을 아이에게 말해주었는데 어느 순간 잔소리로 생각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제는 직접 읽어보고 스스로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선택하게 하고 있어요.

과목별 공부법과 입시 관련 정보는 아이와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모가 아무리 초조해하고 조바심 내도 아이의 성장과 교육에는 기다림이 필요하다는 저자의 말이 참 마음에 와닿네요.

저도 저의 감정에 빠져 있는 것보다 아이의 입장을 이해하고 알아주며 아이의 성장을 응원해 줘야겠어요.

중고등학생 자녀를 두신 분들에게 아이와의 소통을 위해서 읽어보기를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