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함께어린이]한국사편지(전5권)+생각책(전5권) 완간 세트/연표증정
책과함께어린이 / 200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 편지는 본책 5권, 생각책 5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본책은 원시사회부터 남북 화해까지 우리나라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구요.
생각책은 본책을 읽고난후 생각정리,문제풀기로 마무리 할수있게끔 되어 있답니다.

상상할수 있는 삽화들로 시작해서 마치 엄마가 아이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듯 써내려 가는게 특징입니다.
글을 읽으면서도 본인이 읽지만 누군가 읽어주듯 한다면 좀 더 친숙하고 쉽게 내용 전달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림뿐만 아니라 실제 모습도 선명하니 잘나와 있어요. 직접 가보고 눈으로 체험하는게 역사를 알기에 제일 좋은 방법이기는 하나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기에 실사를 이렇게 간접적으로 책을 통해서라도 볼수 있다는게 좋은거 같아요.

한국사편지 워크북=>> 스스로 생각하고 쉽게 공부할수있는 역사 워크북입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본책을 읽고난후 생각정리 할수있는 역할을 합니다.
단순암기형의 문제들이 아니고 아이의 사고력과 판단력을 기르고 가치관을 형성할수 있는게 이 책이 목표하는 바에요.
그래서 스스로 생각해보기, 다양하게 생각해보기, 자신만의 생각 표현해보기 이런 문제들이 대부분입니다.

내용 확인용 단답식 워크북은 문제집이랑 다를게 없지만
한국사편지 생각책은 아이들의 여러가지 생각을 끄집어 내어 적극적으로 활동할수 있게끔 되어 있답니다.
이밖에도 팝업북을 만들수 있는 스티커자료. 역사퀴즈 카드. 한국사편지 생각책 지침서가 들어있어 자칫 어렵고 지루할수 있는 역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수있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역사는 외우는게 아니라 생각하는 것이여야 오래 남습니다.
라떼 생각하면 그당시 줄줄 외웠던 내용들이 머릿속에 그대로 남아 있는 어른들 거의 없을거라 생각들어요.
한국사편지.생각책은 우리 어른들이 배웠던 방식의 틀을 깬 참 획기적인 책같아요.
이렇게 재미있게 공부아닌 공부를 했다면 지금쯤 저의 머릿속에도 역사가 남아 있을텐데ㅎㅎ

한국사편지세트는 학습과 놀이의 균형있는 통합책으로 어린이 독서, 역사 논술 지도 선생님들의 현장 노하우가 그대로 들어있습니다.
역사논술 프로그램들도 있던데 이 책으로 가정에서도 돈 많이 안들이고도 충분히 할수있는 책이란걸 느꼈습니다.
저희 집은 본책만 지금 계속 읽고 있으며 생각책은 학교 수업때 같이 진행할 예정인데요.
5학년 2학기때부터 본격적으로 한국사를 배우기 시작하는데 의외로 아이들이 어려워 한다네요.
무조건 외우기식 접근은 오래 못갑니다.
이런 좋은 책들과 함께 한다면~~~
한국사 참 쉽죠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