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소 기도
박인용 지음 / 두란노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우리의 모든 죄가 용서되어 현재 기독교인의 삶은 상당히 편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자신의 죄를 대신 질 번제물로 성소에서 제사를 드리지 않아도 되니까요.  그렇다면 우리 신앙의 삶은 예수님을 통해 대속되었으므로 예수님께 감사드리며 더욱 충실한 주의 종으로서 하나님 나라를 향해야함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게으른 신앙의 삶을 살고 있음에 너무 부끄럽기 짝이 없네요.  "지성소 기도" 이책을 읽으면서 믿음의 본질을 회복해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아가야 함을 가슴 깊이 깨닫게 됨을 감사드립니다.
 

 우리 기독교인의 삶에서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할 것이 바로 하나님께 의지하는 기도인데 그기도를 하기 위한 전제조건이 나의 죄를 고백하고 회개하는 것임을 성막기도를 그림으로 설명하신 내용을 통해 정말 쉽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그그림을 통해 기도의 단계가 점점 올라가서 정말 하나님의 종이 해야하는 진정한 기도를 할 때에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그것이 바로 주의 종인 우리 기독교인들이 진정으로 해야 할 소명임을 가슴깊이 느낍니다.  지성소 기도가 우리 기독교인들의 가슴에 확실하게 자리잡지 않는다면 이땅의 부흥은 입술로만 부르짖는 거짓 신앙의 모습이 되겠지요.  

 

 지성소 기도를 통해 어린아이와 같은 "막달라마리아식 기도(나의 요구만을 요청하는 기도)"가 아직도 만연되고 있는 이땅의 안타까운 현실을 깨닫는 많은 주의 자녀들이 모여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지성소 기도를 하게 되는 그날을 바라봅니다.   요즘의 많은 교회들도 인간들의 욕심에만 주력을 두면서  하나님의 축복에만 치중하는 설교와 인간의 요구에 부합하는 목회를 하는 곳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현상은 일시적인 현상일 뿐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이 아님을 깨닫는 목회자들이 신앙의 본질을 회복해야 하고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고 그뜻대로 행하는  똑똑한 성도들이 늘어날 때에 삯꾼 목사들이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면서 우리의 죄를 고백하고 회개하는  지성소 기도의 기본을 행하면서 점차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소명하신 중보기도와 대의를 위해 기도하는 우리의 담대한 모습, 지성소 기도를 회복해 나아가기를 기도합니다.  이러한 깨달음 자체가 하나님의 은혜임을 감사드리면서 하나님께서 함께 하실 줄 믿습니다.  그이후의 결과는 주께서 책임져주실 줄 믿습니다. 아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