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영의 내공 주식투자 1 - 실전편 - 스무 살 무일푼에서 100억 슈퍼개미가 된 이주영의 내공 주식투자 1
이주영 지음 / 다산북스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어떻게 주식 투자를 해야할지 간단명료하게 결정 할 수 있게 해준 책이라 말하고 싶다.

 

나는 재테크에 관심은 있지만 잘 모르면 섣불리 투자를 하지 않는다. 그래서 주식을 마냥 어렵고 복잡하게만 생각했고

언제 그 많은 것들을 공부하고나서 주식투자라는 것을 하나 고민만 해온 것이다.

 

저자는 실제로 주식시장에 참여해서 매매를 하게 되면 개별적인 기업의 요소보다 외부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다고 했다.
거시지표인 금리와 환율, 통화량, 외환보유고, 원자재가격,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금리결정, 각국의 GDP, 인플레이션과 스태그플레이션, 무디스와 S&P등 신용평가사의 전망, 북핵요소등 주가에 영향을 주는 외부 요소는 굉장히 많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간에 주가가 어떻게 변동할 것인지 예상하는 것, 즉 점을 치는 것과 같은 기술을 배우는 것은 어리석은 것이라는 것을 배웠다.


위험을 낮추고 최선의 선택을 하는 가장 알맞은 방법은 각각의 산업을 파악한 뒤, 관심을 둔 산업에서 일등으로 꼽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라는 것,
나비가 몇 초 뒤, 볓 분 뒤에 어디로 갈 것인지 예측하려는 부질없는 짓 대신 꽃이 어디에 있는지 살피는 것
기업을 바라볼 때도 재무제표의 단기적인 이익보다는 산업의 흐름을 느끼며 어떤 산업이 인류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생각하는 것,
이런 것들에 대한 안목과 식견을 넓히는 것이 주식 투자에 있어서 성공의 비결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코스피 100 중에서도 우리나라 부의 중심이 되고 경기의 영향을 덜 받으며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회사로 선택하며, 저자가 강조하는 대로 보유 주식 중에 망하는 기업이 있다면 그것은 단지 개별기업의 도산이 아니라 국가의 도산 상황이라는 확신이 있는 종목에 투자를 할 것이다.


주식 초보인 나에게 어떻게 기업을 바라보고 어떤 기업을 선택해서 투자해야하는지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준 책이라고 자신있게 말하고 싶다.

 

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