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도 거기 있어
임솔아 지음 / 문학동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학동네에서 티저북에 왜 2부 관찰의 끝을 선택했는지 읽는 내내 자연스럽게 알 수 있었다.

연애와 이별은 우주와 선미가 하는데 그들의 그 모든 순간에 내가 함께 하는 기분이었다. 인간 관계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헤어짐이라고 생각한다. 스쳐지나가는 사람일지라도 나와 시선 한 번, 말 한 번 주고 받았다면 헤어질 때 망설여지는데 서로 매일 일상을 공유하고 하나가 된듯 살던 연인이 헤어지는 건 얼마나 어려울까. 임솔아 작가의 덤덤한 문체가 이 둘이 어떻게 사랑했고 어떻게 헤어지는지를 독자에게 더 와닿게 만들었다. 평범한 두 사람이 많나 평범하게 연애하고 평범하게 헤어지는데 왜 나는 그 모든 순간에서 눈을 떼지 못했을까?

리쌍의 헤어지지 못하는 남자 떠나가지 못하는 여자, 펀치의 헤어지는 중이 생각났던 2부였고, 이 티저북을 읽고 나는 지금도 거기 있어의 다른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