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일단은 양이 가격에 비해 좀 적은 것 같아요.색깔이 연한 편이어서 한 번 쓰면 많이 쓰게 되던데 그 점에선 별로 좋지 않은 것 같구요, 물광효과가 그렇게 큰 지는 잘 모르겠네요.바르고 나면 화사해 보이고 약간 펄감이 들어간 느낌은 있는데 제가 기대한 그런 매끈한 도자기같은 느낌은 별로 안 나는 것 같아요.그리고 제가 봤을 때 가장 큰 단점은 비비크림인데도 불구하고 커버력이 거의 없다는 거죠.체리블러썸 색깔이라 그런 걸 수도 있지만 예전에 쓰던 타제품에 비해서 커버력은 확실히 떨어지는 것 같네요.
아직 본격적으로 공부를 다 해 보지 않아서 확실히는 말 못 하지만 전반적인 구성은 참 조직적으로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특히 동영상 강의 cd가 있는 점과 어휘 포켓북이 있어서 들고 다니면서 외울 수 있게 되어 있는게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듭니다.^^
쓰기 전에 냄새를 맡았을 때는 제가 좋아하는 애기향이 나지 않고 약간 약냄새 같은게 나서 좀 실망했는데 막상 써 보니 은근한 애기양이 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처음엔 지금껏 써 오던 느낌과 너무 달리 빡빡해서 바를 땐 싫었는데 시간이 좀 지나자 손 깊숙히 스며들어 타제품에 비해 지속력도 강하고 훨씬 부드러운 것 같아요.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