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멋진 지구의 아이들 - 개정교육과정을 담은 지속가능한 생태전환교육 이야기
임성화 지음 / 시대인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인성과 함께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도 함께 길러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의 아이들이 앞으로의 미래를 바꿔갈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짧지만 강력하게 영향을 주고 싶습니다. 그런 와중에 환경교육이 시작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조금씩 창체 시간을 활용하여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자료는 무궁무진 하지만 워낙 많은 탓인지 그 중에서 골라내는 것이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었는데 이토록 멋진 지구의 아이들책을 올해는 활용하여 민주시민 의식을 가진 멋진 아이들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수업에 바로바로 적용할 수 있을 만큼 관련된 지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유래, 관련 환경 도서까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6학년 아이들이라서 같이 책을 읽으면서 수업을 진행해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계기교육과 환경교육과 독서 교육을 한꺼번에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환경보호와 관련된 활동들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고 거창하지도 않고 쉽게 접할 수 있는 활동들이라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어른도 어린이도 당장에 많은 것을 바꿀 수는 없지만, 당장에 실천으로 옮길 수는 없지만 인식을 바꿀 수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