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세계, 문화편 - 하루 30분, 영어 문해력이 자라는 신문 읽기의 힘 ㅣ 바빠 영어
성기홍(효린파파).송수영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6년 1월
평점 :
#협찬

예비초6 영어 독해 이렇게 시작했어요!
초등 고학년이 되니 영어를 단순히 문제로만 풀기보다는 읽고 이해하는 힘을 키워주고 싶더라고요.
그런데 일반 영어 독해 교재는 솔직히 재미가 없고 그렇다고 영어 신문은 아직 부담스럽고…
바쁘다 바빠 초등 고학년!
그래서 제가 선택한 교재는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세계·문화 편>이에요.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 교재들을 애정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영어 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영어 신문 교재라니…
이건 정말 못 참지!
아이 수준에 맞게 영어를 ‘문제’가 아니라 글로 읽게 해주는 교재라는 점에서 시작 전부터 기대가 컸어요.
학교 선생님은 물론 영어 전문 명강사들까지 추천한 교재라니 안 볼 이유가 없었어요.

특히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이번 교재는 세계·문화 편이라 전 세계의 다양한 나라와 문화, 생활 이야기를
영어 신문 형식으로 접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또 하루에 기사 한 개씩만 매일 공부하면 한 달 만에 완북이 가능해서 부담 없이 꾸준히 이어가기에도 좋았어요. 기사 한 개씩 매일 공부하면 한 달 만에 완북 가능해요!

바빠 영어 신문 뉴스 타임즈 영어교재는 각 나라의 문화·환경·생활 방식은 물론, 아이 눈높이에 맞춘 글로벌 이슈까지 다루고 있어요.
배경지식이 없어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영어를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세계 상식과 문화 이해까지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어요.
교재 속 QR 코드를 활용하면 영어 원어민 음원으로 들으면서 함께 읽어볼 수 있어요.
듣기와 읽기를 동시에 연습할 수 있어서 영어 학습 효과도 더 좋게 느껴졌어요.
지문 속 핵심 어휘까지 한 번에 체크!
영어 신문 독해가 훨씬 수월해요.

기사 내용을 충분히 읽은 뒤 영어 독해력을 점검할 수 있는 문제를 풀어보면서 이해한 내용을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었어요.
읽고 → 풀고 → 이해도 체크까지 한 번에!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의 '영어 기사 쓰기'를 통해 우리말 기사를 영어로 작문해 보면서 영어 문장력을 키우고 전체 기사 내용을 다시 한번 이해할 수 있어요.

지문을 주장–근거–결론 구조로 정리해 볼 수 있고 찬성과 반대의 근거를 모두 확인하면서 논리적으로 글을 이해하는 연습까지 할 수 있어요.

아이가 이 교재를 처음 풀어보면서 기사 내용 자체에 먼저 관심을 보였어요.
글 길이가 길지 않고 어려운 단어는 미리 정리되어 있어서 예비초6 아이도 혼자 읽고 문제까지 충분히 풀 수 있었고 아이들이 흥미로워할 만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어 전반적으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었어요.

실제 뉴스 기반 내용이라 영어를 배우면서 상식과 배경지식까지 함께 쌓을 수 있었고 하루 분량이 부담 없어 꾸준히 하기에도 좋았어요.
문제 난이도도 예비초6 기준에 잘 맞아 초등 고학년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교재예요.
영어 문장은 읽을 수 있지만 긴 글은 아직 부담스러운 아이, 중등 영어 대비를 시작하고 싶은 예비초6, 단어 암기 위주의 영어 공부가 지겨워진 아이 또는 배경지식과 함께 영어를 접하게 해주고 싶은 부모님께 추천하고 싶은 영어 독해 교재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입니다.

영어를 ‘공부’가 아니라 ‘읽는 것’으로 받아들이게 되는 초등 영어 교재라서 더욱 만족스러웠어요.
특히 예비초6 시기에는 중등 영어로 넘어가기 전 읽기 체력을 키우는 게 중요한데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가 그 연결고리를 잘 만들어주는 느낌이었어요.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세계·문화 편>은 예비초6 아이가 영어를 부담 없이 접하면서 읽기 실력과 배경지식을 함께 키울 수 있는 교재였고 중등 영어로 넘어가기 전, 영어 신문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에 딱 좋은 선택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