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마음이 뇌 때문이라고?
박솔 지음 / 다락원 / 2020년 11월
평점 :
최근 제목에 끌려 아이와 함께 〈내 마음이 뇌 때문이라고?〉라는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내 마음이 뇌 때문이라고?〉는 초등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초등과학 도서예요. 그림책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편안하게 읽을 수 있어요.
책에는 뇌의 여러 가지 기능, 감정, 생각의 원리를 간단명료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예를 들어, 왜 우리가 화가 나는지,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는 무엇인지, 이런 것들이 뇌에서 어떻게 일어나는지 쉽게 알 수 있어요. 그 외에도 뇌의 여러 부분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다양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가득하답니다. 아이들이 만화처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었어요.
캐릭터로 만나는 뇌 속 영역과 호르몬 캐릭터로 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흥미로운 뇌 과학 지식도 쌓고 감정을 조절하는 팁을 활용해 보면 누구나 마음 박사가 될 수 있어요 :)
직접 책을 읽어보니, 내용도 쉬운 데다 재미도 있었어요. 특히 아이가 독서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답니다.
〈내 마음이 뇌 때문이라고?〉는 그림과 이야기가 적절히 조합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졌어요. 책 속의 재미있는 예시와 일러스트가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 충분했어요.
이래서 정재승 교수님이 추천했나 봐요!
뇌과학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인식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내 마음이 뇌 때문이라고?〉는 초등학생을 위한 최고의 뇌과학 도서라고 생각해요. 교육적 가치와 재미를 동시에 잡은 이 책은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뇌과학이라는 흥미로운 주제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줘요. 또한, 책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에 대해 알아보고 이해해 볼 수 있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읽기에도 너무 좋고요.
특별부록인 '감정을 만드는 뇌 영역과 호르몬 브로마이드'로 뇌 속을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답니다.
〈내 마음이 뇌 때문이라고?〉 책을 읽고 퀴즈를 풀어보며 뇌 영역 지식을 점검해 볼 수 있지요.
정재승 교수님의 추천도서인 다락원의 〈내 마음이 뇌 때문이라고?〉는 뇌과학이라는 복잡한 주제를 아주 쉽게 풀어내어 아이들에게 큰 흥미를 유발해요.
아이가 과학에 흥미를 갖지 못해 고민이신 부모님들께 적극 추천드려요.
아이와 함께 과학의 신비를 탐험해 보세요.
-
다락원 서포터즈의 일환으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