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의 위대한 부자 수업 - 전세계 투자자들의 영원한 멘토에게 배우는 부의 시크릿
존 롱고.타일러 롱고 지음, 배지혜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런 버핏이 현존하는 최고의 투자자라는데 이의를 제기하는 이는 거의 없을 것이다. 90세가 넘은 지금도 현업에서 활동중이고, 버핏과 한 끼 식사를 위해서 수많은 돈을 지불한다는 이들이 줄을 섰으니.. 이렇게 잘 나가는 버핏이 아직까지 본인 이름으로 직접 쓴 책은 한 권도 없는 걸로 알고 있다. 그래서인지 버핏에 대한 책이라면 항상 인기를 끈다. 이 책도 버핏이 직접 쓴 책이 아니며, 수십 년간 워런 버핏의 가치투자에 대해 가르쳐온 저자 존 롱고가 독자들이 실생활에 버핏의 팁을 적용해 금융 문해력을 키우고 자산을 불릴 수 있도록 쉽고 친절한 설명을 한 책이다. 오마하의 현인이라고도 불리는 워런 버핏의 팁 97가지를 골랐으며, 소장하기에도 좋게 양장본이라 버핏에 관한 책을 한 권쯤 갖고 싶으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선물 같은 책이다.
이 책은 총 1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문 : 버핏에게 돈과 인생을 배우다
제1장 버핏은 누구인가?
제2장 버핏이 알려주는 투자의 기본 개념들
제3장 버핏이 알려주는 꼭 알아야 할 금융 상식
제4장 버핏이 알려주는 채권 및 인플레이션
제5장 주식이란 무엇인가?
제6장 버핏은 이렇게 주식 투자했다
제7장 버핏처럼 재무제표 보는 법
제8장 버핏의 포트폴리오와 위험 관리 방식
제9장 투자를 할 때 꼭 알아야 할 기업들
제10장 투자를 할 때 꼭 알아야 할 경영인들
제11장 버핏처럼 검소하게 사는 법: 돈을 아끼는 일상의 팁
제12장 버핏처럼 현명하게 돈을 쓰는 법: 자동차와 집
제13장 버핏이 카네기로부터 배운 인간관계에 대한 지혜
제14장 버핏이 건네는 커리어에 관한 조언
제15장 버핏이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는 진짜 이유
감사의 말, 금융 문해력을 높이는 필수 용어,참고문헌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 중간중간에 버핏의 팁 97가지가 수록되어 있는데, 그 팁들만 다 알아도 이 책을 읽은 의미는 충분할 것 같다. 버핏의 첫번째 팁은 가능한 한 빨리 부를 쌓기 시작하라이다. 11살 때 처음 주식 투자를 시작하여 10대 중반에는 오마하 북부의 농지 4만9천평을 소유한 버핏이니, 조기에 경제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몸소 보여주고 있다. 책의 마지막 버핏의 팁은 나를 사랑해줬으면 하는 사람에게 사랑받는다면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다는 팁이다. 큰 울림을 주는 문장이고, 세계 최고의 부자에게서 들으니 더욱 와닿는 말이기도 하다.
이 책은 버핏의 개인적인 사생활뿐만 아니라, 그가 가지고 있는 투자 철학과 원칙, 투자와 금융에 관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을 한 권에 다 담은 책이므로, 버핏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길 바란다. 부자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버핏의 친절한 가이드 같은 책이며, 좋은 투자 교과서가 될 수 있는 책이므로, 가치투자를 하고자하시는 분께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