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블로거 문학 대상] 문학에 관한 10문 10답 트랙백 이벤트

1. 당신은 어떤 종류의 책을 가장 좋아하세요? 선호하는 장르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연애소설이나 에세이만 아니라면 거의 가리지 않고 읽는다.추리,판타지,동화등등.

 2. 올여름 피서지에서 읽고 싶은 책은 무엇인가요?

이번에 움베르트에코의 신작이 나와서 구입했다. 책을 느리게 읽는 편이라 이번여름은 로아나로 보낼 것 같다.

 3.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누구인가요? 혹은 최근에 가장 눈에 띄는 작가는?

움베르트 에코,베르나르 베르베르,은희경

4.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누구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바우돌리노의 바우돌리노 자신의 환상속을 헤메이며 끝까지 환상을 쫓는 모습이 답답해보일수도 있겠지만 꿈을 포기하지않고 자신이 믿는 것만을 보며 앞을 나아가는 모습이 내게는 굉장히 멋있어 보였다.

5.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자신과 가장 비슷하다고 느낀 인물 / 소설 속 등장인물 중 이상형이라고 생각되는 인물이 있었다면 적어주세요.

나와 가장 비슷한 인물은 잘 모르겠다.책을 보면서 그런 걸 느낀적이 없었던 것 같다. 이상형의 인물은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가즈오,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하울

6.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은?

끝없는 이야기,카드의 비밀.굉장히 재미있게 읽었다.끝없는 이야기는 이미 선물도 한번 했다.

7. 특정 유명인사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누구에게 어떤 책을 읽히고 싶은가요?

요즘 유명인사하니까 떠오르는 사람이 대통령밖에 없다.역시 끝없는 이야기.읽게 하고 싶은 책은 소중한 사람이든 싫은사람이든 차별은 두지 않는다.이 책읽고 동심으로 한번 돌아가보시라고.

8. 작품성과 무관하게 재미면에서 만점을 주고 싶었던 책은?

 작품성과 무관하지는 않지만 카드의 비밀.만점을 주고 싶은 책은 많지만 별생각없이 읽었는데 쉴틈없이 읽었었다.

9. 최근 읽은 작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최근에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었는데 기억에 남는 부분이 거의 한 페이지 가량이라 그부분의 핵심문장을 쓴다면 -경험이 자네를 온전히 꿰뚫고 지나가게 해야하네.그렇게 해야만 거기서 벗어날 수 있어.-이 문장에 대한 설명부분이 좋았기 때문에 이 문장을 쓴다.난 요즘 이 이야기를 실천하려고 노력중이다.

10. 당신에게 '인생의 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연금술사.자신의 중요한 무언가를 찾는 과정이 흥미로웠고 그것이 결국엔 자신의 바로 곁에 있었음을 알게되는 부분에서 그런것들이 멀리 있지 않고 가까운 곳에 있다는 것을 익히 들어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마음으로 느끼지 못하는 나를 다시 한번 일깨워 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