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초등수학 6-2 (2018년용) ㅣ 기적의 초등수학 (2018년)
기적의 학습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문제집
6학년2학기 한 학기 선행 기적의 초등수학으로♪
초등6학년
수학 정말 중요한 시기죠?
초등6학년
수학은 중고등학교에서 어느 성적을 내느냐가
정말
중요한 시기인만큼 수포자
살리는 골든타임이라고 해요.
길벗스쿨
수학문제집으로 새학기예습과
한 학기 선행도 함께 시작했어요.
영은양의
수학선행 혼자공부의 힘이 커지는 기적의 학습서 길벗스쿨은 내 친구 ㅋㅋㅋㅋ
2년
전,길벗스쿨 하루4쪽
습관설계를 시작한 이후로 수학공부습관이 생겨나기 시작했어요.
처음
기적의 초등수학문제집으로 학기중 공부를 시작할 땐 그게 될까 그랬는데요,
하지만
1년이상을 기적의 학습단에 참여하면서 몸소 느껴보니
초등4학년
동생의 수학공부까지도 전염시키게 되더라구요~~
우리아이
수학실력이 향상되는 수학문제집 기적의 초등수학 6-2.
초등학생들의
새학기가 시작되고 아직 첫 단원도 들어가지 않은 과목들이 있지만
영은양은
수학교과서만큼은 앞서 나가려 합니다.
엉덩이
딱 붙이고 앉아서 공부할 준비가 끝나면 하루4쪽 초등수학문제집 풀기 어렵지 않아요.
우리아이
초등수학 수준이 나아지지 않는건 수학개념이 약해서겠죠?
여기
기적의 초등수학 부록 * 내 손으로 직접 써 보는 개념 MAP을 참고해 보세요.
수학개념이
팍팍팍!
한
학기 선행까지도 가능해 집니다.
6학년2학기
수학은 차례부터가 후덜덜!~
어릴
때부터 블럭 쌓기놀이 좀 시킬걸 그랬습니다.
어려운
문제를 풀어봐야 실력과 자신감이 커진다며 내민 초등수학문제집 1단원부터 쪼매 어려운데요,
그래도
기왕 칼을 뽑았으니 초등수학 선행해 봐야죠.^^
1단원
쌓기나무 / 2단원 비례식과 비례배분 /3단원 원기둥 원뿔, 구
4단원
비율 그래프 / 5단원 정비례와 반비례 /6단원 여러 가지 문제
길벗스쿨
수학문제집으로 공부하면 실력이 향상됩니다.
ONE/DAY
학습설계로 하루 4쪽의 학습량이 정해져 있어 공부를 언제, 얼만큼 할지
눈치
안봐도 되고 교과서
개념 3배 학습으로 빈틈없이 이해하며 공부할 수 있어요.
학교
시험 100점 문제 풀기, 문제해결,그리고 단원평가 문제를 통해 한 학기 선행 가능합니다.
또한
개념 ACTIVITY를 통해 개념도
확장하고 생각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 <개념만만 나의 말>, <기적특강>, <알고 있지>를 통해 전 학년에 배운 내용과 다음 학년에
배울
내용을 연결해 줍니다.
흥미로운
그림과 알기 쉬운 방법으로 교과서 개념을 다질 수 있는 초등6학년수학 공부,
이렇게
ONE DAY 학습설계로 계획을 세우며 공부하면 실력이 늘어요.
초등학생
봄방학 기간이었던 2018년 2월, 그녀는 6학년1학기 수학이 아닌 6학년2학기 수학공부를 시작합니다.
수학선행은
바로 이런거?ㅋㅋㅋㅋㅋ
2월11일,
2월12일, 2월17일, 2월18일, 2월19일....2월21일 등등.
정말
매일이다시피 공부했어요^^
어릴적 블록을 가지고 놀긴 했지만 쌓기놀이만 했을뿐 왜 갯수는 세어보지 않았을까요?
이번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은 <쌓기나무의 수>.<연결큐브로 모양 만들기> 생각마큼 쉽지 않았습니다.
한학기선행은
이번이 처음이라 얼떨떨한 영은양!
부디
개념설명을 잘 이해한 후 문제에 임해 주기를 바래 봅니다!~
6학년1학기
수학선행 1단원 쌓기나무의 수 구하기
요즘
초등6학년쯤 되면 사춘기죠?
얼굴을
가려가려,사진이 막 이래요~ ㅎㅎㅎㅎ
그래도
수학공부는 제대로 하자며 하루4쪽 공부습관 이어 나갔는데요,
어디
한번 혼자공부 좀 하라며 엄마님 초등수학문제집 훅 던져주셨죠.
그리고!......
쌓기나무의
수를 구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한 문제를 풀어 놓았어요.
여기에서
꼭 알아야 할 내용은 ** 쌓기나무의 수는 보는 방향에 따라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쌓기나무의
수가 서로 다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가
풀어 놓은 문제 엄마도 두눈 크게 뜨고 세어보게 되네요.
방법1
: 바닥에 닿는 면의 모양 이용하여 구하기
방법2
: 층별로 나누어 구하기
방법3
: 묶어서 구하기
방법4
: 옮겨서 구하기
쌓기나무의
수를 구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한 문제를 풀어 놓았어요.
여기에서
꼭 알아야 할 내용은 ** 쌓기나무의 수는 보는 방향에 따라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쌓기나무의
수가 서로 다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가
풀어 놓은 문제 엄마도 두눈 크게 뜨고 세어보게 되네요.
방법1
: 바닥에 닿는 면의 모양 이용하여 구하기
방법2
: 층별로 나누어 구하기
방법3
: 묶어서 구하기
방법4
: 옮겨서 구하기
위,
앞, 옆에서 본 그림을 보고 전체모양 쌓기는 더더 헤깔린 문제였어요.
똑같은
네 개의 블록이 놓여져 있지만
위에서
본 그림으로 알 수 있는 것은 바닥에 쌓기나무가 적어도 1개씩 쌓여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앞에서 본 그림으로 알 수 있는 것은 오른쪽 줄은 모두 1층이고,
왼쪽
줄은 3층까지라는 것 허허헙!
<익힘책
문제> 1번은 아예 모르쇠하며 안 풀어서 엄마 앞에 불려와서 풀었어요.
정말
정말 잘 모르겠어요. ㅡ,,ㅡ
2월13일에도
영은양의 수학선행은 이어졌어요.
연결큐브를
사용하여 조건에 따라 여러 가지 모양 만들기.연결된
큐브로 만들수 있는 모양을 잘 관찰해 주어야 합니다.
<보기>의
모양만을 참고하여 문제를 풀어야 하니까요~
틀린문제를
모아 보았어요.
4개로
이어진 연결큐브로 만들 수 있는 모양이 몇 가지냐고 물었는데 왠 1가지래요?
그래서
요로콤시롱 색연필로 그림을 그려가며 이해를 시킵니다.
틀린
문제는 꼭 짚어주고 가야만 다음에 다시 틀리지 않아요.
나름
꼼꼼한 엄마선생님의 공부방식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개념
ACTIVITY 로 건축물과 공간감각을 익혀요.
이런
코너는 머리를 잠시 쉬어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2018년
2월19일 엄마와 초등수학문제집을 펼친 영은양 지금 뭐하는거죠?
6학년2학기
수학을 혼자 풀려니 많이 어려워 못푼 문제들도 있었어요.
또
풀려고 애썼지만 이해가 안되는 문제들은 *정답과 풀이를 통해서 이해를 시켜 주어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정답안을 보고 답을 쓰는건 제대로 된 공부가 아닐테지만요,
***정답과
풀이의 힘 빌렸어요.
ㅋㅋㅋㅋㅋ
당일
학습하기 전, 전날 틀린 문제를 수정중이에요.
학교시험
100점 속 서술형문제도 벌써 한학기선행인?
풀어보겠노라
적은 답안이 부족하여 덧붙임 피드백중입니다.
이해는
50% 정도밖에 안되었지만 진도는 나가고 있었고 드디어 만난 서술형문제 앞어서 무너지기도 하죠.
문제15번>
쌓기나무로 쌓은 모양을 위, 앞, 옆에서 본 그림에서 2층에 사용된
쌓기나무는
몇 개인지 풀이와 답을 쓰시오!~ 왠지 난이도 팍팍 느껴지지요?
그냥
문제를 풀 때도 몇 개인가 그랬는데 말이죠.
그렇게
13살이 된 영은양은 기적의 초등수학으로 6학년 한학기선행을 호되게 치뤘습니다.
그런데
울 딸 어디서 자신감이 생긴걸까요?
유형1>색칠된
면의 수에 따른 쌓기나무의 수,
(문제1)을 풀더니 2번 문제를 읽으며 풀이과정도 쓰네요.
<유형2>에서는
열쇠문제가 힌트!
가장
작은 정육면체 모양을 만들기 위해 더 필요한 쌓기남의 수 구하기 갯수를 구해 봅시다.
일단
1. 사용한 쌓기나무의 수를 구하고, 2. 만들 수 이는 가장 작은 정육면체 모양의
쌓기나무의
수를 구합니다. 그런 다음, 3. 필요한 쌓기나무의 수를 구해요.
문제2번)풀이과정을
스스럼없이 적어 내려가며 답을 구했어요.
첫
시작은 어려웠으니 실전에 강한 영은양 화이팅입니다!
우유도
마셔가며 살짝 여유있게 공부해 주었어요.
'기적의
초등수학으로 공부하면 한학기선행이 된다?안된다?'
정답은
'된다입니다.'ㅎㅎㅎㅎㅎ
신학기를
맞이하며 들떠 있을 우리아이의 초등수학공부 잘하고 싶다면
6학년수학문제집
수학공부는 앞서 나가 주세요.
처음엔
어려웠지만, 실전문제에 강한 영은양을 보고 또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남동생도 한 학기 선행 불가피해지는데요?ㅋㅋㅋㅋ
아직도
영은양에겐 <1단원 쌓기나무>에 대한 문제들이 100% 다 안다는 확신이 서지는 않습니다.
다만,
그래도 살짝 맛보기를 해보니 '나도 할 수 있구나!'는 분명 알게 된것 같아요.
그래서
한 학기 수학선행은 계속 되어야 할 것 같아요.
계획도
스스로, 실천도 스스로 기적의 초등수학문제집이 효자네요?
어렵다고
빼지 않고 중등수학을 대비하여
초등6학년을
탄탄하게 보내도록 해야겠습니다.
이
다음에는 5학년2학기에서 배운 <자료의 표현>과 연계하여 6학년2학기 <비례식과 비례비분>을 배우게 됩니다.
비례식,
비의 성질, 비례식의 성질, 비례배분에 대한 개념을 잘 세워야겠어요.
고학년이라면
한학기선행은 기본!
"영은양,
화이팅이야! 멈추지 말고 나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