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2학년에 올라가는 영은양은 1년 전에는 영어학습지를 통한 약한
영문법 공부를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이게 ~~아니구나~' 싶어서 방법을 바꿨었어요.
때론 깊이있는, 체계적인 영어공부가중학 영어내신에 도움을 주겠다구요~~하지만 두 달이라는 시간을
중등영어 공부 stop? 정말 끔찍한 마음이 들었어요. 그래서 마터덩 중학영어 교재로나마 다독여 봅니다.
코로나19가 끝나도 계속됐으면 하는 마음이에요. 어차피 중등수학, 중등영어,중등과학도 하고자 하는
마음이 크다면 깊이 공부에 파고들겠죠? 그게 진짜 공부라고 하니까요.중학영어를 잘 했으면 한다면 영어의 기본
실력부터 학교 내신 성적까지 잡을 수 있는 문법책으로의 공부는 어떨까요? 마더텅의 영어 서적들은
수년간 문법의 기본을 잡을 수 있는 좋은 영어문제집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현직 교사들이 적극 추천하는 책 특징 살펴볼게요~~
- 학교 시험에 나오는 것만 담았다!
- 중학 영어 내신 성적이 쑥쑥!
- 영어 100점을 만드는 기적의 책!
- 100% 중간.기말고서 대비 문제집
- 전국 중학교 중간.기말고사 기출문제 완벽 분석. 반영!
- 최신 내신 시험 경향을 100% 반영한 서술형 문제 수록!
- 13종 교과서 시험에 나오는 문법 문제를 출제 패턴별/유형별로 분류!
- 그리고 시험에 자주 나오는 동사, 불규칙 변화등 특별 부록 무료 제공!

중학생 2학년 중간.기말고사 대비를 취한 최적의 단계별 구성도 짱짱합니다.
- STEP1 : 시험에 나오는 문법, 실제 시험 출제 패턴별 개념 정리,
꼭 외워야 할 암기표 제공, 추가 예문을 통해 문법 개념을 연습하는
기본 확인 문제 380문제, 실제 기출 유형을 담은 내신유형 완전정복 560문제
- STEP2 : 실제 기출문제를 변형한 실전테스트 350문제(객관식 + 서술형),
실제 내신 고난도 복합 문제를 반영한 연관 챕터 묶음 종합테스트 100문제
- STEP3 : 모든 문제에 이해하고 싶고 친저한 첨삭 해설을 담은 정답 및 해설
- 특별 부록 무료 제공


마터덩 영문법교재로 공부하면 100% 중간.기말고사 완벽 대비 가능합니다.
마더텅 중등영어문법책 2학년 문법 학습 목차를 살펴 볼까요?
Chapter01 <문장의 종류>, Chpater02 문장의 형식, Chapter3 시제 ,
Chapter4 조동사,Chapter 5 < 수동태 >,Chapter6 < 관사, 명사, 대명사>,
Chapter7 < 형용사와 부사>,Chapter8 < 비교 >, Chapter9 <to 부정사>,
Chapter10 < 동명사>, Chapter11 <분사>,Chapter12 < 접속사 >,
Chapter 13 < 전치사 >, Chapter 24 < 관계사 >,
그리고 챕터 중간중간에 있는 종합테스트 문제까지 다 풀면 중등영문법
빠삭하게 문제없겠습니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도 유명하고 강의도 명강의!
명강의와 함께하는 명교재 중등영어문법 함께 해 보시겠어요?

Chapter 01 < 문자의 종류 > 학습 시작은 시험에 꼭 나오는 문법인 의문문,
부가의문문, 감탄문, 청유문, 직접의문문, 간접의문문을 배우게 됩니다. 중학영어문법
객관식은 내신유형 완전정복으로 어려 어유형의 문제를 풀고, 서술형 문제로 이어집니다.
영은양은 서술형 문제가 더 쉽다고 하네요~마더텅 영어문법교재로 출제패턴 파악하면
영문법이 쉽다 쉬워 ㅎㅎㅎ간단한 예시문장을 보면 더 이해가 갈 거에요.
- 의문문 : Do you like to drink coffee?
- 부가의문문 : You are a student, aren't you?
- 감탄문 : How about taking a taxi?
- 직접의문문 : Where is he?
- 간접의문문 : I don't know where he is.

< Chapter1 : 의문문, 부가의문문, 감탄문, 청유문 >
01> 의문문에 답하는 방법이 시험에 빈출 : 긍정의문문이든 부정의문문이든
의문문에 대한 대답은 긍정이이면 Yes, 부정이면 No 로 답합니다.
긍정의문문에 대한 예) 질문 - Are ( Were )you happ? / 너는 행복하니?
답변 - Yes, I am(was) / 긍정, 행복하다(행복했다)
No, I'm not(wasn't) / 부정, 행복하지 않다
부정의문문에 대한 예) Aren't (Weren't) you happy? / 너는 행복하지 않니?
답변 - Yes,I am(was) , 긍정 / No, I'm not(wasn't),부정
2> 부가의문문 만드는 방법이 시험에 빈출, 앞의동사가 긍정이면
부정형으로, 부정이면 긍정형으로 표현합니다. He is famous artist, isn't he?/
They aren't tired now, are they? ( *부가의문문의 주어는 인칭대명사만 가능,
명령문의 부가의문문은 will you로, Let's로 시작하는 청유문은 shall we 로 표현합니다.
3> How 또는What으로 시작하는 감탄문을 구분하는 문제가 빈출!
How로 시작하는 감탄문은 형용사/부사를 강조하기 위해 What으로 시작하는
감탄문은 형용사+명사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그리고 하단 부분에는 꼭
암기해야만 하는 같은 뜻을 가진 청유문 표현을 묻는 문제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엄마는 중학영문법 언제 공부했는지 수학만큼이나 어려운데
영어문법 강남인강 듣지 않고도 기본 확인 문제는 잘 패쓰해 주었네요.
시험에 꼭 나오는 문법 출제패턴만 잘 익혀도 의문문, 부가의문문, 감탄문, 청유문은
이제 아이의 머리 속에 다 들어있겠죠? 빈칸에들어갈 알맞은 말 찾기, 배열하기,
바르게 영작한 것 찾기, 바르게 설명한 것 찾기 등등 고난도 문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서술형문제 4-2는 모르겠는지 정답을 참고하였어요.
4-2 다음 문장에서 어법상 틀린 부분을 찾아 바르게 고쳐 완전한 문장으로 쓰시오.
( A ) Let's have dinner right after the game, will we?
( B ) How fantastic museum it is!
==> ( A ) Let's have dinner right after the game, shall we?
( B ) What a fantastic museum it is!

중학교 2학년 영어문법 둘쨋날 학습, Chapter2 < 직접의무문, 간접의문문 >
출제패턴5~8까지 암기암기해 주세요. 중요합니다.
- 의문사가 의문문에 사용될 경우 문장의 맨 앞으로 이동한다.
의문사가 포함된 의문문은 Whes/No 가 아닌 질문에 알맞은 내용으로 답해야 한다.
Do you go to bed? - When do you go to bed?
- 직접의문문의 어순, 수일치를 묻는 문제 * be 동사, 조동사가 있는 평서문을 직
접의문문으로 바꿀 경우 주어와 동사 (be동사, 조동사) 의 자리를 바꾼다. 일반동사가 있는
평서문을 직접의문문으로 바꿀 경우 문장 앞에 조동사 Do/Does/Did 를 넣고, 주어 뒤에
동사원형을 쓴다. 시제가 현재일 때, 주어가 3인칭 단수이면 Does 를 사용한다.
Bill (3인칭주어) raises a cat and a dog. -> Does Bill raise a cat and a dog?
- 의문사가 있는 절이 문장의 일부로 쓰이는 경우 이 절을 간접의문문이라고 하고
< 의문사 + 주어 + 동사>이 어순이 된다. 의문사가 주어로 쓰일 겨우 직접의문문의
어순을 그대로 사용한다. 생각(think), 추측( guess), 믿음(believe),가정( suppose)의
동사가 주절에 쓰인 경우 의문사는 문장 맨 앞에 위치한다.
Do you think? + Who will get first pzize? ---> Who do you think will get first prize?
- 의문사가 없는 경우 직접의문문의 경우 if 또는 whether 를 사용하여 간접의문문을 만든다.
I don't know. + Will he go to the concert? --> I don't know if(whether)
he will go to the concert. ( 일반동사의 의문문에 사용된 조동사 do/does/did는
간접의문문에서 생략되므로 동사의 수와 시제 일치에 유의한다.



엄마.아빠의 과거에도 직접의문문, 간접의문문은 배웠는데
왜 까마득하게 느껴질까요? ㅎㅎㅎ
영은양은 중학영문법 강의를 듣지 않고도 시간은 좀 걸렸지만
기본 확인 문제, 내신유형 완전정복 객관식, 서술형문제도 잘 풀어주었네요.
시험에 꼭 나오는 문법 문제인만큼 집중하여 풀었습니다. 그래도 아쉽게도 1문항 틀렸네요.
문제1> 다음 중 짝지어진 대하가 자연스러운 것은...? 답은 3번이었어요.
A : Which sport do you want to play?
B : I want to play badminton.

문장의 종류에 대한 개념마무리 부분 구성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빈 칸을 채워가며 복습해 보았어요. 긍정의문문이든 부정의문문이든 의문문에 대한 대답은
긍정이면 Yes, 부정이면 No로 답한다~입니다. 부가의문문의 주어는 (인칭대명사)만 가능하며,
명령문의 부가의문문은 ( will you), 청유문의 부가의문문은 (shall we )로 표현합니다.
감탄문은 ( How ) + 형용사/부사 + (주어+동사), 청유문은 ( How about )~ ing? / ~~하는 거 어때?,
Let's + ( 동사원형 ) ~~/ 우리 ~~하자, Shall we + 동사원형~~? /우리~ 할까요?
평서문을 직접의문문으로 전환할 때엔 (be동사), 조동사가 있는 평서문에서는
주어와 동사 자리 바꾸기, 일반동사가 있는 평서문에서는 문장 앞에 조동사 Do/Does/Did를
넣고 주어 뒤에는 동사원형 현재시제일 때, 주어가 3인칭 단이면 Does를 씁니다.
밖에도 의문사의 종류인 who, when, who, where, what, why 도 다시 점검해 봅니다.

Chapter02 < 문장의 형식>에서는 1형식부터 5형식까지의 내용입니다.
1형식 S + V, 2형식 S + V + S.C, 3형식 S + V + O,
4형식은 S + V + I.O + D.O, 5형식 S+ V + O + O.C

객관식문제보다 서술형문제가 더 쉬웠다는 영은양이 학습한
문장의 형식 Ⅰ- 1형식 ~ 4형식에서 중요 개념만 짚어 볼게요.
1. 1형식 There( Here ) + be 동사/일반 동사 구문에서 주어의 위치와
동사의 우 일치에 주의하기.2. 2형식 동사인 감각동사 뒤에는 형용사 보어만 올 수 있다.
3. 3형식은 (주어+동사+목적어), 4형은 (주어+동사+간접목적어(주로 사람)+ 직접목적어( 주로 사물)로
이루어진 문장이다. 직접목적어가 대명사일 경우네는3형식만 가능하다. 4. 4형식을 3형식으로
전환할 때는 간적목적어와 직접목적어의 자리를 빠꾸고, 간접목적어 앞에 to, for, of 중
각 동사에 알맞은 전치사를 쓴다. 예시 문장을 들어 볼까요?
4형식 : My best friend sent me a letter.
--> 3형식 : My best friend sent a letter to me.
4형식 : Dad cooked us a delicious breakfast.
--> 3형식 : Dad cooked a delicious breakfast for us.



겨울방학기간을 다 보내고 개학을 했어야 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봄방학없이
계속 이어진 중학생 2학년 영은양의 생활 중에서 영문법 공부는 정말 중요했어요
그래서 어떤 날은 2장, 어떤 날은 3장 풀기도 했습니다. 어쩜 딱 필요한 시기에 찾아온
중학영문법 중간기말고사 대비편인 2학년 마터덩문법책이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었어요.
화이트데이 날 친구에게 소박한 사탕 선물을 받고 기뻐하던 딸램 < 문장의 형식 Ⅱ-5 형식 >을
학습했습니다. 5형식은( 주어+동사+목적어+목적격보어)로 이루어진 문장으로, 목적어 뒤에 그 목적어를
보충설명해주는목적격보어가 필요할 때, 명사, 형용사, 언형부정사, to부정사, 현재분사,
과거분사를 넣어 5형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시험에 꼭 나오는 중학2학년 영어문법,


실력테스트 문제는 다음날로 이어졌네요.
객과식 1번부터 25번 고난도 서술형문제까기 거뜬히 패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