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5-2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5학년수학문제집 유형해결의 법칙 5-2로 새학기예습 추천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이라면 새학기예습은 기본!

특히 5학년2학기수학은 6학년수학, 중학1수학과도 연계되는 부분이므로

똑똑한 수학공부법에 접근해서 하습해야만 합니다. 천재교육 셀파수학이 

< 유형 해결의 법칙 >으로  새롭게 출간되어 문제 유형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초등수학문제집으로 다시 만나게 되었어요. 5학년 태민군 수학 쪼옴 하지만  매년  도전하는

올림피아드수학에도 도움되는  유형해결의 법칙 초등수학문제집추천합니다.

수학잘하는아이, 여름방학기간을 적극 활용한다면 굿이죠?

2015년 개졍 교육과정 새 교과서가 반영된 초등문제집 천재교육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수학홈스쿨 교재로 적극 활용해 보는것도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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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나게 뛰어놀고 싶을 나이, 12살!

하지만  이 아이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올 여름에는 다이어트도 해야겠고, 명문대학교도 가고 싶어해요.

그래서 중등수학.고등수학의 기초가 되는 초등수학은

힘들어도 어려워도 매일 공부하는 습관은 놓지않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요일 가볍게 연산수학과 영어원서읽기, 독서를 하고 있네요.

별책 부록 상시평가 대비, 단원평가 문제집이 있는

아주 특별한 5학년수학문제집 만나보실게요~~


- 교재 구성 : 본책 + 단원평가 문제집 + 꼼꼼풀이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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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을 쪼옴 하는 5학년~6학년이라면

초등수학만큼은 어떤 유형의 문제에도 흔들림없이

풀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개념을 읽힐 때나, 실력을 다질 때나,

시험을 앞두고 있을 때 명쾌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문제 중심 해결서

< 유형 해결의 법칙 > 을 꼭 미리 준비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모바일 코칭 시스템으로 답답한 수학의 해볍을 풀어줄

해결의 법칙 시리즈 중에서 5학년 태민군이 새학기문제집으로 만난 교재는

바로 < 유형 해결의 법칙 >입니다. 기초부터 심화문제까지 쉽게 해결하는 문제 중심 해결서에요.

그리고 창의 융합학습으로 새 교육과정에서 요구한 핵심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유형 해결의 법칙 12주 학습플래너에 맞춰 매일 3장씩 추천!

아이가 학습하지 않은 페이지는 벌써 예습을 한 상태라 패쓰했어요.

다만 서술형문제에서 부족한 부분은 첨삭해 주었고

레벨2, 레벨3 문제는 풀게 했습니다.


새학기예습으로 좋은 5학년2학기 초등수학 차례는,


1단원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2단원 분수의 곱셈

3단원 합동과 대칭

4단원 소수의 곱셈

5단원 직육면체

6단원 평균과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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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학기가 시작되면 제일 먼저 수학교재 첫 단원에서

조금 주저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개념을 잘 다졌다면

물론 2단원도 척척척 진도가 나갈 거에요.

5학년2학기수학 < 1단원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를 학습하기에 앞서

학습만화 * 위대한 아이인슈타인 박사님처럼 되기 이야기를 통해 즐거움이 ㅎㅎㅎ

초등3학년, 4학년 때 배웠던 들이와 무게 혹은 수의 크기 비교하기를

5학년에서는 <이상>.<이하>, <초과>, <미만>의 범위로 배우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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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0이싱인 수 : 40,41,42,43 등과 같이 40과 같거나 큰 수.

- 18 이하인 수 : 18,17.3, 16.9 처럼 18과 같거나 작은 수.

- 40 초과인 수 : 40.8, 4`.2, 43 등과 같이 40보다 큰 수.

- 18 미만인 수 : 17.9 16, 15.7 처럼 18보다 작은 수.




유형 해결의 법칙 초등수학문제집은 개념 중에서도

핵심이 되는 부분을 코칭해 주고, 쌍둥이 문제가 있어

풀고, 또 풀음으로 해서 수학기초가 탄탄해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아이 풀어 놓은 유형 탐구(2) 문제 좀  들여다 볼까요?


문제8 서술형문제> 오른쪽 수를 올림하여 백의 자리까지 나타낸 수와

림하여 천의 자리까지 나타낸 수의 차는 얼마인지 풀이과정을 쓰고 답을 구하시오.


풀이과정을 어찌 풀어쓰지 않고 계산과정만 적었는지...^^*


==> 정답안 : 6047을 올림하여 백의자리까지 나타내면 6100,

6047을 천의자리까지 나타내면 7000이므로 두 수의 차이는 90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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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4학년 때나 5학년 때나 어쩜 < 수카드 >에 대한

문제만 나오면 멘붕이실까요? 심화문제이기 때문에

문제를 제대로 읽고 풀어야 하는데도, 대충 답을 적고 말았네요.

또 어떤 문제는 아는 문제인데도 숫자를 잘 못 적어서 틀리기도 했어요.

5학년2학기수학 1단원 이상과 이하, 초과와 미만의 개념이해 더 확실히 해야겠습니다.

QR코드 찍고 동영상 강의라도 보고 풀것이지 아쉬움이 남습니다만,

그래도 1단원평가에서는 2문항만 틀려서 다행이기도 해요. 우리아이는 매년

여름방학수학공부를 해요. 수학공부법의 비결은 매일 꾸준하게 풀어도 좋은 방법이구요,

천재TV에서 알려주는 공부방법을 참고해 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천재TV URL: https://youtu.be/Fkl_XopR7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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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수 ) X (자연수)의 계산쯤이야

학기중에 다시 풀어보기로 하고 바로 단원평가를 보게 했어요.

으하하하하핫~ 여름휴가여행을 떠나기 전 날이었는데

욘석 길이문제에 관한 문제14번 서술형>을 곱씹지 않고 읽어서인지

틀렸네요. 아이들의 하는 수학문제의 실수,엄마는 오답을 정리해 주었습니다.

2단원평가 2회차에서도 분명 풀 수 있는 문제인데 오답 나왔네요.

다시 개념문제 풀기도 돌아가야겠습니다.

 

5학년2학기수학 예습하기 <  3단원 합동과 대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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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사님과 똑같은 물건을 쓴다며 재미있게 <합동과 대칭>에

대하여 학습만화로 이번에 배울 내용을 보여주고 있네요.

- 도형의 합동 알아보기

- 합동인 도형의 성질 알아보기

- 선대칭도형과 그 성질 알아보기

- 점대칭도형과 그 성질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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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이 더워도 너무나 도운 올여름날씨죠?

낮에는 선풍기, 밤에는 에어컨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실생활에서도 발견할 수 이는 < 도형의 합동 >에는

동그라미, 세모, 네모의 모양들이 있구요, 핵심 개념을 알아 볼게요.

- 합동이란 모양과 크기가 같아서 포개었을 때 완전히 겹치는 두 도형을 말합니다.

- 서로 합동인 두 도형을 포개었을 때 완전히 겹치는 점을 대응점,

겹치는 변을 대응변, 겹치는 각을 대응각 이라고 합니다.

 대응변, 대응각을 찾을 때는 대응점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대응변의 길이가 서로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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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8.1 유형 예시 문제를 보고 아이가 풀어 놓았네요.

모든 원이 합동이라고 할 수 없는 이유-> 모양은 가티만 반지름에 따라서

크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모든 원이 서로 합동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또 답은 맞았지만 문제에 대한 답안의 보충이 필요한 부분은

아이를 불러 직접 빨간색 볼펜으로 추가하게 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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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형 탐구 문제가 좀 많다며 이틀로 나눠 풀었는데요,

직사각형 모양의 종이를 접어서 몇 도인지 풀이과정을 쓰고 답을

구하는 몇몇 문제에서는 80%이상 잘 풀어냈네요.

혼자서 학습해 놓은  5학년수학 새학기예습 우리 태민군 기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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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단원 합동과 대칭> 핵심개념 (1)에 이는 (2) 파헤치기

이번 내용에서는 선대칭도형 그리는 방법, 점대칭도형 그리는 방법을

익히고 직접 그려보는 문제들이 있었어요.

개념 속 노란 색의 글씨를 자세히 읽어두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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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민군의 생일여행 겸 여름물놀이 다녀와서

며칠만에 수학공부 하려니 앞장으로 넘겨서 개념 좀 보시겠답니다 ㅎㅎㅎ

그리고나서 예서ㅓ < 유형11 > 대응점끼리 이은 선분과

대칭축 사이의 관계를 이해한 후 풀기 시작했어요.

자를 이용해서 꼼꼼하게 선대칭도형 완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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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민군 대응점, 대응변을 읽을 때

생각없이 그냥 적는것 같아요. 그냥 선분을 말하는게 아닌데요.

그래서 이렇게 짚어주었는데 아이가 틀린거 맞나요?

그리고 문제37번> 평행사변형세서 각 ㅂㅁㄹ의 각도 구하기 틀렸네요.

갑자기 왠 멘붕이 오신건지...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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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 튀, 태권도장에 다녀온 아들램과

엄마님 마주 앉았습니다. 레벨 업 시켜서 3단계 유형문제를 풀었는데요,

동영상이 제공되지만 풀 수 있는 데까지 풀고 보기로 했어요.

이런 자세는 무지무지 칭찬합니다  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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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3 유형 수학 문제8번>은 수학강의 듣기!

문제가 좀 길고 복잡해보이는듯 하지만 강의를 들으며

풀어보니 다음 문제도 풀 수 있을것만 같았습니다.


문제8> 6009는 점대칭이 되는 수입니다. 다음 숫자를 사용하여

8008보다 크고 점대칭이되는 네 자리 수를 만들려고 합니다. 만들 수 있는

수는 모두 몇 개입니까? ( 단, 같은 숫자를 여러 본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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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엄마도 함께 공부했습니다.

엄마도 공부하게 만드는 새학기문제집 천재교육 < 유형해결의 법칙> Good!

모바일코칭 시스템으로 인해 초등수학인강을 듣는듯 해서 좋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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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운 문제라며 시간이 많이 걸릴줄 알았는데 빨리 풀었네요.

영은이맘이 추천하는 수학공부잘하는법은 다름 아니라,

매일 정해진 시간 혹은 정해진 자리에서 분량을 풀어내는 습관입니다.

천재교육 5학년수학문제집은 응용 유형 문제를 풀면서 어려운 문제를 풀 수 있는

힘을 길러 줍니다. 우리아이 수학잘하는아이로 만들고 싶다면 함께 동참해 주세요.

엄마도, 아이도 초등5학년 새학기예습 함께 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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