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5-1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5학년수학문제집 추천, 유형해결의 법칙으로 수학선행학습 확실히!



초등5학년이 태민군의  새학기시작 이후

벌써 3주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우리아이 학교에서의 5학년수학 수업시간은 어땠을까요?

새학기예습으로  새교과서가 반영된 천재교육수학문제집을 풀었더니

5학년수학이 거뜬, 문제없다고 말합니다.바로  "천재교육 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수학 5-1"인데요,

 수학홈스쿨링이 가능한 해결 유형의 법칙은 기초부터 심화문제까지 쉽게 해결하는 

 문제 중심 해결서​인데다 교재 내 QR 코드를 활용하면 동영상 강의,

학습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어서

무엇보다 혼자서 학습도 가능했어요.

 

 

 

1-1.jpg

1-2.jpg

 

 


우리아이의 경우, 초등수학선행은  한 학기 선행 정도였어요.

하지만 겨울방학 때부터 조금씩 매일 학습하며 어려운 문제의

오답을 줄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고, <6단원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를 마무리중입니다.

수학 잘하고 싶다면 < 유형 해결의 법칙 5-1 >,초등학생5학년수학문제집 추천해요.

천재교유수학문제집은 핵심 개념과 유형 탐구 문제, 그리고 응용 문제를 풀면서

어려운 문제를 풀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초등수학문제집입니다.

이렇게 본교재와 단원평가 문제집, 꼼꼼 풀이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3.jpg

 

 

수학선행학습 어렵지 않습니다.

유형 해결의 법칙만의 학습 관리가 되는 < 학습 플래너 >에 맞춰

매일홈스쿨할 수 있어서 짱짱합니다. 하루에 1장 혹은 2장~3장 풀기,

기초부터 심화까지 몽땅 잡을 수 있는 초등문제집은 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수학 5-1.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며 수학 수준을 높일 수 있어요.

공부한 날짜를 표시하고 12주 학습에  도전하시면 됩니다.


1-4.jpg

1-5.jpg

 

 

​2018년 11월3일부터 시작된 한학기선행,

처음엔 천천히 수학개념을 익혀 주었어요.

문제를 풀다가 새로운 단원에 다다르면 이렇게 학습만화를 통해

핵심 개념을 맛보게 됩니다. 개념 다음으로는 '핵심 코칭'으로 한 눈으로 쏙 볼 수 있으니 

문제를 풀면서 도움이 되었어요. 쭉쭉쭉 풀다가 드디어  < 5단원  분순의 덧셈과 뺄셈 >

단원평가를 풀어놓은 문제를 엄마는 채점하였습니다.문제14번> ( ) - ( ) + ( ) = (    ),

이 문제에서는 왜 틀렸을까요?초등고학년에 접어들면서 중학교수학 대비,

서술형문제에서는 더욱더 꼼꼼한  풀이과정을 적는 연습이 필요해요.

아는 문제라며 답을 빨리 구하고팠나봐요.

이쯤 되면 서술형문제에서는 엄마의 첨삭지도도 필요하지요.





초등5학년수하군제집 5-1 < 6단원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 이번에 배울 내용>, < 다음에 배울 내용>까지도  보여주는

꼼꼼한 학습 코칭으로 미리 보기를 합니다.

그런데 5학년 수학 만만하지 않습니다.

1-6.jpg

1-7.jpg

 

 

​평행사변형의 넓이,삼각형의 넓이,  마름모의 넓이,

사다리꼴의 넓이 구하는 공식을  달달달 외워야만 합니다.

잘 안 외워진다면 많은 문제를 연습하는 것도 좋겠지요?ㅎㅎㅎㅎㅎ

꼭 알아두면 좋은 내용 <핵심 코칭>도 익혀두면 좋습니다.


1. 평행사변형의 밑변과 높이는 서로 수직입니다.

2. 평행사변형에서 모든 변이 밑변이 될 수 있고, 밑변에 따라 높이가 달라집니다.

3. 밑변의 길이와 높이가 같은 평행사변형은 모양이 달라도 넓이는 모두 같습니다.

4. 삼각형의 높이는 밑변이 결정되면 밑변과 마주 보는 꼭짓점에서

밑변 또는 밑변의 연장선에 수직으로 그은 선분입니다.

5. 삼각형의 넓이를 이용하여 높이와 밑변의 길이 구하기를 보면,

(1) ( 높이 ) = ( 넓이 ) X 2 ÷( 밑변의 길이)

(2) ( 밑변의 길이 )=( 넓이 ) X 2 ÷( 높이 )



1-8.jpg

1-9.jpg

 

 


삼각형의 넓이 공식을 더듬고 더듬어서 풀었는데 말이죠,

쪼기 문제12번은 삼각형의 넓이를 칸 수 세어서 다르게 만드는 문제였는데

제가 세어보니 틀렸습니다.그 외의 문제들은 조금씩 디테일이 부족해서 첨삭했으나

 크게 혼내지는 않았어요.( 중요한 단위를 빼 먹기를 밥먹듯 ㅎㅎㅎㅎ)

욘석 아주 어릴때부터 엄마표수학을 해서인지 공부하는 습관만큼은 최고거든요.

넘 착한 울 아들은 미래에 훌륭한 경찰관이 되는게 꿈이에요.

 

 

1-10.jpg

1-11.jpg

 

칭찬은 고래도 춤춘다고 하였나요?

특히나 어려운 초등5학년1학기 <6단원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에서

태민군 엄마의 칭찬 한 마디에 또 2장씩을 풀어댑니다.​앞장으로 넘겨 가면서

공식에 대입시켜 문제 풀었지만 마름모의 넓이 유형 문제는 좀 어려웠나 봐요.

학교, 학원에 다녀오면 저녁 6시인지라 식사를 마친 7시 반부터 시작된  수학선생학습 ,

3월11일에는 아이가 피곤해 해서 딱 한 장만 풀고 쉬게 했씁니다.

늘 독불장군처럼 "풀어야 해!"라고 말하는 무서운 엄마는 아니랍니다.

아이가 잘하는 만큼 이끌어주고 싶은게 엄마이고,  자주 틀리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학습이 그저 이어졌을 뿐이에요.

엄마는 나쁜 사람 아님 ㅋㅋㅋㅋㅋ

 

 

< 2019년 3월12일은 엄마와 함께 수학선행하는 날! >

 

1-12.jpg

 

 

 

 

 

이 낭른 ​유형 탐구 문제가 30여 문제라서 나누어 풀게 했어요.

평행사변의 넓이 구하기 공식을 기억해 내야만 해요. ㅎㅎㅎㅎㅎ

"태민,준비 됐어요?"

 

 

 

 

 

 

 

 

 

 

 

 

1-13.jpg

 

 

 

삼춘기가 살살 오고 있지만 둘째는 엄마의 내리사랑?

독서도 척척, 수학문제집 풀기도 척척입니다.

두살 위 누나도 태민이처럼  이래줬으면 좋겠는데 중학교수학,중학교영어에

부딛히니 어려워 합니다. 그래서!!! 태민이는 조만간

중학교수학 선행도 들어갈까...?하며 생각중이에요.

 

 

 

1-14.jpg

1-15.jpg

 

 

 

 

문제23번> 윗변의 길이가 15cm, 높이가 20cm,

넓이가 270cm2인 사다리꼴이 있습니다.

이 사다리꼴의 아랫변의 길이는 몇 cm입니까?아이는 풀이과정없이 답만 적었습니다.

​"태민아, 수학 잘하는건 알겠는데 네가 구한 답이 어떻게 나왔는지

그 과정을 적는 것도 정말 중요해!"

아이는 입이 대빨 나와서는 느즈막하게 공식을 적었어요.

아니, 공식이 아닌 식을 쓰라니까! 요렇게 몇 마디 하니까

다음 문제부터는 알아서 풀이이과정을 적네요.


 

 

1-16.jpg

1-17.jpg

 

 

그리고 필 받았나봐요. ​

* 잘  틀리는 유형의 문제까지 풀이과정을 적으며 풀어 놓았네요. ​

​ * 잘 틀리는 유형 26번 참고하여 31번부터 32번까지 풀어 봅니다.

색칠한 도형의 넓이를 어떻게 구할지 궁리하고 풀기 시작했는데 깨알같은

글씨로 쭈~~~~~~~루룩 열심히 적더라구요.

그리고 교재 하단의 < 해결의 창>을 참고하면 더 이해가 빨라요.

 

 

 

 

1-18.jpg

 

 

​드디어 레벨 U(2) 문제 돌입!

여기서부터는 동영상 강의가 되는지라 아이는 스마트폰을 찾습니다.

딱 봐도 더 어려워보이는 유형의 문제가 많았거든요.


1-19.jpg

1-20.jpg

 

 

 

​보기에 주어진 삼각형의 넓이는 같지만 모양은 달랐어요.

그래서 어찌할 바 모를 땐 < 해결의 법칙> 내용을 읽어보거나

QR코드 찍고 강의 듣기 추천해요.

​강의를 듣고나니 문제가 급 쉬워졌습니다. 굿땡!

 

 

 

1-21.jpg

 

 

 

​레벨 UP 문제인데 혼자 풀어 보겠다며

설거지 하라며 가라지요? ㅎㅎㅎㅎㅎ


 

 

1-21-2.jpg

 

1-25.jpg

 

​초등수학잘하는법은 매일 공부습관을 들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아이가 수학 잘 해서 바로  수학선행을 다음 학년으로 나가시나요?

저는 지금까지는 오답을 잡아주기 위해서라도 반복학습을 중시했어요.

지금도 그 마음에는 변함이 없답니다. 하지만 조금 마음을 바꿔 보려고 해요.

학기중 공부를 병행하면서 중학교수학을 하면 어떨까 하구 말입니다.

우리아이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천재교육 유형해결의 법칙이 좋았던 부분은

 쌍둥이 문제가 있어 개념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문제7, ​문제7-1>처럼 비슷한 하나의 도형으로 만들어 넓이 구하기 문제가 쌍둥이 문제!!!!

분명 문제7번 >의 강의를 듣고 이해하였을 법도 한데, 7-1 문제>도  강의를 듣겠다더라구요. 

하지만 풀이과정도 없이 답만 적었기에 풀이과정을 서술하게 하였습니다.

딱 봐도 넓이를 어떻게 구하지?

망설였던 문제가 QR동영상을 보니 쉬웠대요.



1-27.jpg

 

 

 


​우리아이 ​ 한학기 시작 이제 3주차인데

벌써  초등5학년수학문제집 3권을 마스터 하였습니다.

그래서  틀린 문제가 하나도  없었던건 아니었어요.

하여 학교에서 다녀오면 학기중 수학공부는 잊지않고 하려고 합니다.

핵심 개념, 유형 탐구, 레벨 UP 문제, 단원평가 풀기~​그리고 뒷부분

5학년수학 6단원을 마치며 <생각이 커지는 수학>가쿠로 퍼즐을 풀고 가면 되겠습니다.

엄마의 칭찬, 그리고 아이의 수학자신감! 이 두가지가 모여

아이는 수학이란 과목을 좋아하게 되었는지도 모르겠어요.

 

 

1-28.jpg

 

 

 <천재교육>초등문제집이  일등수학!

아직도 유형해결의 법칙 셀파수학을 모르세요?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천재교육수학문제집으로 탄탄하게 잡아 주세요.

< 별책부록 상시평가 대비, 단원평가 문제집은 시험용으로 풀기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