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 초등 영어 교과서 영문법 한 권으로 끝내기! 초등 필수 영어 무작정 따라하기
문단열 지음 / 길벗스쿨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영어문법책 추천, 길벗스쿨 문단열샘의 <초등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본격적인 문법 학습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초등영어교재 초등영문법책 기왕이면

초등 영어 교과서 영문법, 한 권으로 끝내기 어떨까요?

EBS <잉글리쉬 카페>를 통해 온 국민의 영어 공부에 신바람을 몰고 온

영어 교육 전문가 * 문단열 선생님의 초등영문법 강의라면 이해가 쏙쏙쏙!~

40대 영은이맘도 이미 2년 전에 길벗스쿨

< 초등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로 공부해 보니 재미도 있고 쉬웠답니다.

학습지영어만으로는 부족한 초등 필수 영문법 공부법,

이제는 망설이지 말고 초등영문법은 영문법 분야 10년 연속 베스트셀러인

길벗스쿨로  재미있게 시작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1.jpg

 

영어학원이 아직인 아이들, 첫문법책 추천!

문법 만호로 개념 잡고, 오디오 강의로 이해하는

재미있는 영문법 학습 <길벗스쿨> 초등영어교재는 QR코드를 찍고 홈스쿨영어가 가능합니다.

두 달 학습으로  초등 필수영문법을 마스터, 원숭이도 이해할 만큼 쉬운,

필수 영문법을 한 권으로 끝내기 도전 어떠세요?

영문법,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다면

영어학원에 조금 늦게 보내도 괜찮아요ㅎㅎㅎㅎㅎ

​- 무료 다운로드 제공 : 강의와 예문 MP3 파일

 ( www.gilbutschool.co.kr )


 

1-2.jpg

 

 

초등학교 3~6학년 교과서에 담긴 문법과

중학교 기초 문법을 모두 모아 한 권에 담은 초등영어문법책 추천!

이것저것 공부해도 좋겠지만 이 한 권으로도 가능하다는 거,

문단열 선생님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문법이 쉬워집니다.


 

1-2-1.jpg

 

 

아이들이 쓰는 생생한 표현들을 예문으로 담아

살아 있는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문법책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초등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무따기 시리즈는 문법의 기초를 잡는 0교시,

무작정 따라하는 1교시, 문법 도사가 되는 2교시, 연습문제, 그리고 종합문제까지 구성도 알찬데요,

초등3학년부터 배우게 되는 명사, 셀 수 있는 명사 VS 셀 수 없는 명사, 관사, 지시대명사,

인칭대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 be동사 등 <첫째 마당> 학습에 이어

<둘째 마당>의 변덕쟁이 동사 따라잡기가 이어집니다. 동사에는 시제가 있어서 시간에 따라

현재로 가자 뿅~~, 과거로 가자 뿅~~, 미래로 가자 뿅~~하고 변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변햐느냐면 변덕쟁이여서 그때그때마다 다르다며 ㅋㅋㅋㅋ

2018년 11살 태민군의 기초영문법 공부 두 번째 시간에는 UNIT12,

'아니야'라고 할 땐 don't 를 넣어라는 ** 일반동사 부정문 익히기와  never의 쓰임에 대해서

태민군이 영문법 공부를 혼자서 해  보았지만 역시나 100% 는?!


 

1-3.jpg


 

1-4.jpg

 

 

be 동사에서 '~~이 아니다'라고 말할 때는 

be 동사 뒤에 not을 넣었죠? 그러나 일반동사에서는

그냥 not 을 넣으면 안 된답니다. 일반동사를 써서

'~~안 해'라고 말할 때는 동사 앞에 do not 을 써야만 하구요,  예를 들어

"나는 시금치를 먹지 않는다.라고 하려면 " I do not eat 시금치."라고 해야만 합니다.

교재 우측 상단에 문단열 선생님의 육성으로 강의듣기가 가능! CD 재생도 할 수 있어요.


1. 일반동사일 때 아니라고 말하기 예문 :  I am tall -> I am not tall.

2. do 와 not이 합체하면, don't 예문 :  I don't like it.

3. es 를 붙여라,   doesn't! 예문 :  He doesn't know my number.


하단의 Quiz1,2 를 통해서 틀린 부분 찾아 바르게 고쳐 써 보세요.

그리고 한 장을 넘겨보니 don't나 doesn't 가 없이도 '아니야'라는 말을

 never!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그치만 단순히

그냥 '아니야'가 아닌 '절대로 안돼!'라는 거~~~


 

1-5.jpg

 

 

UNIT13 일반동사를 대신하는 대신맨 Do는

문법의 기초를 잡는 0교시만 잘 읽어봐도  전체적인 학습내용 파악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꼼꼼하게 무작정 따라하는 1교시, 문법도사가 되는 2교시를 공부하면  대박납니다.

'너'에게 물을 때는  Do you~~", '어떤 사람이 ~하는지 물을 때는 does he/she~~?,

'내가'~~ 하는지 물을 때는  Do I~~?, Do 로 물으면 do로, Does로 물으면 does로 대답하면 됩니다.

초등문법 공부 어려울텐데 혼자서도 아직까진 잘 해내 준 태민군!!!!

UNIT14 < 현재진행형 >에서는 하늘에서 비가 내립니다 ㅋㅋㅋㅋ


 

1-6.jpg


현재 진행형은  '바로 지금 현재에 일어나고 있는 일'을 뜻합니다.

'~하고 있다.~~하는 중이야'라고 해석되며, 현재형과 현재진행형은 서로 다르답니다.

현재형은 '늘 일어나는 일'을, 현재진행형은 '바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을

말하니까요. 이해가 덜 되신다면  길벗스쿨 < 초등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로

함께 공부해 보는건 어떨까요? 아흐 엄마 공부도 됩니다 ㅋㅋㅋㅋㅋ



1. 현재진행형 만들기 :  be동사  ~  ing  :

I eat lunch. ->   I am eating lunch.

2. 현재와 현재진행 차이  알아보기 :

 I read comic books on Sunday. (나는 일요일에 만화책을 본다.* 일요일마다)

-> I'm reading a comic book. (난 만화책을 보고 있다 * 바로 지금)

3. 뭐하는 중이냐고 물을 땐 용감은 be동사로!

 Are you chatting? ( 너 채팅 중이야? )

 Are yu dancing? ( 너 춤추는 중이야? )



문제3번 문법 문제는 다소 이해가 부족했는지 많이  틀렸네요.


 

1-7.jpg


 

1-8.jpg

 

 

 


1-10.jpg
 
 

태민군이 초등4학년에 막 올라가면서

엄마는 두아이의 영어공부 때문에 고민에 빠지기 시작했어요.

두 살 위 딸램의 친구들은 이미 영어학원에 다니는 친구들이 많았으나

저희는 바로 보낼 순 없었거든요. 하지 않는 것보단 나을거라며 선택한

 눈**학습지 초등영문법 공부 시작! QR코드 찍고 문법 강의도 재미있게 제법 듣는 아이였지만

글 밥이  많아지고  중학교로 이어지는 문법 내용이 담긴 길벅스쿨 초등문법책은

이 ​한 권에 다 담겨져 있다보니 부담이었을까요?

어째 뒷페이지로 갈수록 연습문제가 더더더 어려워져만 가고 틀린 문제가 많아집니다.

과거를 알고 싶다면 was와 were,  과거로 가는 타임머신 ed 학습을

혼자서 하다보니  일반동사가 과거형으로 변할 때는 ed만 붙여주면 되었지만

남들하고 똑같이 하는게 싫어 튀는 동사들이 있다는 사실,

예를 들어 drop - dropped, plan - palnned, cry - cryied, play - played 등등

이 밖에도 더 말 안듣는 녀석들이 있었으니 무조건 암기를 하라고 하였습니다.

UNIT17, 네가 과거에 뭘 했는지 물을 땐 Did you~~?, 

그 애가 과거에 뭘 했는지 물을 땐 Did he/she~~? 이해 했나요?ㅋㅋㅋㅋ

 과거- 과거분사를 모르는 태민군 멘붕 제대로 오셔서  대략적으로 많이 틀렸어요. 

어느 날, <둘째 마당>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인 연습문제를 풀기 위해 엄마와 마주 했습니다.


1-11.jpg
 
 

연습문제를 풀기 전에 워밍업? ㅎㅎㅎㅎㅎ 

둘째 마당에 담겨져 있었던 영문법 내용을 쭉 훑어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보다 더 문법은 어려운걸 알기에 찬찬히 보게 하였어요.

특히나 무작정 따라하는 1교시가 참 중요한 내용이 중점적으로요~~~~~~~


1-12.jpg

1-14.jpg
 
 


1980년대, 영어문법을 깊이 배우지 못한 엄마는

아이를 막 뭐라지도 못하고 연습문제 풀다가 폭폭함이 마구 터졌습니다.

답안지 펼치시고 체크 중,  아이는 앞 페이지의 내용을 보면서 빈 칸을 채웠으나

모르쇠~~모르쇠~~~ 15문항 중 7~8 문제만을 풀었으니

이해도가 낮았나 봅니다.  ​이럴 땐 어떡해야 하나요?

다시 앞부분부터  가장 기초적인 영문법 공부를 해야만 하는거죠?


1-15.jpg
 
 

태민군, 어렵지만 그래도 끝까지 UNIT17에 대한 연습문제를 풀어 주었어요.



1-16.jpg
 

​2018년 크리스마스날 다음 날에도 이어진 초등영문법 공부,

길벗스쿨 <초등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로 둘째마당 종합문제를 풀었습니다.

아이도 속상하고, 엄마도 속상한 시간이 1시간 반이상이나 이어졌지만

포기하지 않아 고마운 시간이었고 영어공부 제대로 한 시간이었습니다.

우리아이 영문법 지도에 대한 엄마의 미안한 마음은  뭐랄까요?

엄마도 길벗스쿨 초등영어문법책으로 다시 펼쳐야 될것 같습니다.



- 부가학습자료 : 복습 퀴즈, 정답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