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도형 계산법 1 - 초등 4학년 기적의 도형 계산법 (초등)
기적의 계산법 연구회.유선영 지음 / 길벗스쿨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도형문제집추천,초등4학년 도형 기적의 도형 계산법 1권으로 반복학습을!~♪

 

 

초등수학문제집을 풀 때, 연산공부만 중요한가요?

4학년부터는 연산 영역의 비중이 점점 줄고, 반대로 수. 연산 외 영역인

도형.측정.확률 영역이 점점 늘어 40%까지 차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4.5.6학년이라면 도형 공식을 적용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키워야 할 때입니다.

공식은 알지만 적용하는 힘이 부족한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길벗스쿨 기적의 학습서 <기적의 계산법>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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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도형문제집 '기적의 도형계산법'은 출판브랜드 부문

2014.2015.2016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을 받은​ 초등수학문제집입니다.

​아는 것을 할 수 있게 만드는 반복 학습의 효과,

'기적의 도형 계산법1'로 도전해 볼까요?​

초등4학년부터 초등6학년까지 연령에 맞는 도형문제집으로 학습 go!

 

 

'기적의 도형 계산법 1권(초등4학년)'에서는

1) 삼각형과 사각형의 각의 크기의 합,

2) 직각삭형과 정사각형의 둘레와 넓이,

3) 수의 범위와 어림에 대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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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벗스쿨 초등수학문제집 <기적의 도형 계산법>은

단계별 학습 구조로 1 학습 관리, 2 기본 개념 학습, 3​ 본 학습으로 진행됩니다.

문제는 푸는것 못지 않게 관리도 중요한데요, 학력진단표를 통해 학습 관리와

학습 의욕 고취가 동시에 됩니다. 혹여 틀린 문제가 많아도 단호하게 체크하고 반복학습 해 주세요~

연산수학도 개념, 도형도 개념 학습이 중요하지요?

개념을 정확히 알면 어려운 문제도 쉽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번으로는 부족한 도형 공부, 한 가지 주제를 5일동안 반복 학습합니다.

이것이 기적의 학습서 도형문제집의 특징이 아닐까 싶어요.

'기적의 도형 계산법 1권' -  01단계 삼각형과 사각형의 각의 크기의 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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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나 오랜만에 펼쳐본 초등도형문제집!!!!!

게다가 엄마님이 매일 A형, B형의 도형문제를 풀라며 내 주니 처음엠 부담스러워 했어요.

초등4학년 수학에서 접하게 된, <삼각형과 사각형의 각각 크기의 합>

혼자서 자신만만하게 풀더니 구멍이 뻥뻥뻥!~

정말로 우려했던 일이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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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4학년 도형이 쉬워지는'기적의 도형 계산법(1권)'

공식이란 참 짧고 간단하지만 한 줄도 안되는 이 공식 안에는

여러 가지 '개념'과 '절차'가 압축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반복을 통한 충분한 연습량을 확보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듯 합니다.

기적의 도형 계산법은 초등고학년이 까먹기 쉬운

도형. 측정. 확률 영역의 주요 내용을  기적의학습서 도형문제집을 통해서

계산을 반복 연습하도록 구성된 교재입니다.

자, 그럼 11살 태민군의 도형문제 실력 좀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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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은 180°입니다.

-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360˚입니다.

문제를 풀기 전에 학부모님는 ' 이렇게 지도해 주세요'의

개념을 읽어보신 후 우리아이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도형문제에서 ​삼각형(사각형)의 모양과 크기는 다양하므로

삼각형(사각형) 세(네) 각의 크기의 합도 다르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모양이 같더라도 크기가 커지면

삼각형(사각형)의 세(네) 각의 크기의 합도 커질 거라는 것은 오산입니다.

이때 항상 일정함을 알려주세요.

태민군의  틀린 문제 어디가 함정이었을까요?

틀린 문제는 아이를 불러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에 대해서 설명을 해 주었어요.

분명 아이가 아는 문제였음에도 틀린게 확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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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쯤이야 다 맞혀 주었으면 했던 도형 문제를 이렇게 또 틀리다니 어쩌죠?

문제6번)의 경우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360°이지만

사각형 바깥의 각도를 구하는 문제에서  틀려버린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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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형문제집 풀기 시작한지 3일차,

드디어 태민군이 정신을 차렸나봐요. ㅋㅋㅋㅋㅋ

혼자서 시간을 재고 풀어 주었고, 이번에는 실수하는 문제도 없이

신속하게 풀어 주었습니다.

채점하는 엄마의 손이 다 기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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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풀게되는도형 문제.

이번에는 생각을 더 하면서  풀어야하는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계산해요>의 도형 개념을 잘 익히는건 어떨까요?

02단계에서는 머리 속에 개념을 잘 세워둔 후에라야 틀리는 문제가 줄어듭니다.

반복, 또 반복해서 넓이와 둘레에 대한 개념을 이해시켰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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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26일, '이렇게 계산해요'를 안 본 것일까요?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둘레와 넓이 이해를 돕기 위해 공식을 적어 볼게요.

엄마님, 태민군을 불러 설명하고 또 설명을 해야만 했어요.

보통 연산문제집이나 최상위문제들은 이해가 빨랐는데 

이번 문제에서는 왜 어렵게 받아들일까요?

그것도 ** 둘레에서만 죄다 틀렸더라구요.

* 직사각형의 둘레 = (직사각형의 네 변의 길이의 합)

= ( 가로 ) + ( 세로 )+ ( 가로 ) + ( 세로 ) = (( 가로 )+( 세로 )) X 2

* 정사각형의 둘레는 네 변의 길이가 모두 같으므로 ( 한변 ) X 4

* 직사각형의 넓이 = ( 가로 ) X ( 세로 )

* 정사각형의 넓이 = ( 한번 ) X ( 한변 )

 

다음 날에도 틀리면 두고보자 그랬더니 이번엔 다 맞힌!~

휴~~~~휴~~~~휴, 우리아이 머리가 이렇게 잘 안도나 걱정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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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사각형의 둘레와 넓이에 대한 문제 풀기,

엄마선생님이 재어주는 시간과 함께 도형 공부를 해요.

째깍째깍, 서두르지 말고 더하고 곱하고 셈을 합니다.

빨리 푸는 것도 좋지만 정확하게 푸는 것이 더욱더 중요하다는 거 명심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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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님 아이를 기다려주지 않고 채점을 이어나갑니다.

그 바람에 아이는 속도를 내어서 문제를 풀었구요,

A형 문제 풀기에서는 첫째 날보다 시간을 단축시켰어야 했는데 1분27초 기록!

그래서인지 얼굴을 책 뒤로 감추어 버렸어요.

다 아는 문제를 틀렸으니 챙피할만도 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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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서 푸는 B형 문제는 어땠을까요?

앞 장에서 푼 시간은 2분 31초였는데 단축가능했을지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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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하하하하핫~~~

시간도 단축시키고 틀린 문제도 없었습니다.

학력진단표 그래표가 쭈욱 올라갈 생각이 미소짓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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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의 끄트머리 등교 전에  아침수학공부를 하였습니다.

도형문제집 한 장 푸는데 걸리는 시간은 2분여, 수학머리 팍팍 돌겠지요?

아침밥은 안 먹어도 기적의 학습서 도형문제집 풀기 okay!

그런데 아, 아깝습니다.  직사각형의 둘레 구하기 문제에서 그만 틀리고 말았어요.

(17cm + 40cm )X2 = 80cm, 이 문제에서는 연산에 빵꾸가 난듯 합니다.

초등4학년이라면 연산문제집과 도형문제집 병행해서 공부해야겠습니다.

도형, 어렵다고 안 하시렵니까? < 기적의 도형 계산법 >이라면 반복 학습의 효과 나타날 수 있을 거에요.

길벗스쿨 초등도형문제집이라면 초등4.5.6학년 도형이 탄탄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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