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타임즈
김상수 지음 / 초록배매직스 / 2001년 3월
평점 :
품절


사람이 기계화가 되었다는것을 절실히 느낄수 있었던 책인것 같다 나는 처음에 이 <모던 타임즈>를 비디오로 먼저 보았다 학교에서 윤리시간에 수행평가를 내주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면서 사람이 기계화가 되는것이 아주 단순한 일로 일어날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찰리 채플린이 너트 조이는 일을 단순적으로 반복하다 보니 모든 둥그런 것들을 자동적으로 조이게 되는 그런 고질병(?)이라고도 할수 있는 것에 걸리게 된다 이게 기계화라고 할수 있을것이다 산업혁명은 사람들을 편안하게 해주었다 하지만 그만큼 사람들은 다른 일에 오류가 생겨나곤 한다. 우리 또한 모른다 어디에서 어떻게 기계화가 될지.. 우리는 창의적인 사람이 되어야 할것이다 기계화라는 그런 산업혁명으로 인한 병이 사라질수 있도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