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대
염삼섭 / 성공문화사 / 1996년 3월
평점 :
품절


<삼대>에 나오는 인물들은 '돈'에 대한 집착과 욕망을 보여주고 있다. 물론 삼대 전체의 내용들이 전반적으로 이런 돈에 대한 집착으로 인해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것이 주도하고있다.

<삼대>를 읽고나니 3.1운동 전후의 사상적 과도기 시대를 정확히 이해할수 있었고 실감할 수 있었다. 또 한편으로는 '돈'이 무엇이길래 이토록 많은 문제를 일어나게 할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나는 이 작품으로 인하여 사상적 변화가 어렵다는 것을 느끼고 돈에 목숨걸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다른 눈으로도 바라볼수 있었다

과연 근대문학의 완성이라는 <삼대>는 역시 독자를 실망시키지 않은 것이다. 청소년들이 읽어야할 책들에 선정된걸 보면 <삼대>는 중요한 작품임에 틀림없다 <삼대>를 읽어보았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