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풀 마인드
실비아 네이사 지음, 신현용 외 옮김 / 승산 / 200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 내쉬는 수학 천재이다.. 하지만 그 천재성으로 불우하게 정신분열이라는 정신질환이 일어난다.. 나는 처음에 뷰티풀 마인드를 영화로 먼저 접하게 되었다 그러나 나중에 이 이야기가 실제임을 알고 또한 책으로 나왔다는 사실도 알아서 읽어보았다 내쉬의 가공속에 인물들을 물리치기 위해 자신이 끝없이 노력하였고 자신의 아내 또한 그런 내쉬를 안타깝게 여기었다 내쉬만의 경제적 이론을 발표한뒤 노벨상을 받았을때에는 나 또한 기뻣다.. 영화의 타격이 커서 그런지 책으로 읽으니 영화보다 감동이 배가 되었다

처음 이 책을 보곤 내가 과연 다 읽을수 있을까 하였지만 한번 펴서 놓치지 못하는 상황이 되어지자 다 읽게 되었다 존 내쉬라는 사람의 진면목을 볼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