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2-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1학년 때는 학교 수업만으로도 충분히 잘 따라가 줄 것 같아과목 공부를 따로 하지 않았답니다.

 

그래서 사실 1학년 풀지 않은 문제집이 몇 권 있답니다.

 

방학동안 풀지 않은 밀린 1학년 문제집을 풀어 볼까도 생각했는데... 벌써 방학 막바지네요.

 

그래서 2학년부터는 매일 조금씩 학습 시간을 가져보기로 했답니다.

 

이웃 블로거 선배맘을 통해 들으니 학교 갔다 오면 진도와 상관없이 국어 / 수학 문제집 2장씩을 푼다고 하더군요.

 

오히려 그러면 한 학기 동안 과목 당 2 권의 문제집을 푼다는 말에... 저도 이 방법을 이용해 보기로 했어요.

 

 

 

 

책장에 고이 잠든 우공비 국어를 꺼내어 3월 달부터는 매일 2장씩 풀어보자고 했더니... 

 

단원 시작하는 재미있는 만화를 읽고 문제를 풀기 시작하더군요.

 

잘 푸는 듯 하다가 까치 동시에서 역시나 자연관찰에 약한 딸아이 모습이 느껴지더라고요.

 

까치가 꼬리를 흔들어 대는 모습이 담긴 시인데... 날개로 박수를 친다고 이해했더라고요.

 

늦었지만 울 딸 자연관찰 하나 들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까치 동시 빼고는 배우지 않은 부분인데... 척 척 문제 풀이를 잘 했답니다.

 

옛이야기 수탉과 돼지가 나왔는데... 재미있게 문제 풀이를 하더니... 집에 있는 전래동화 수탉과 돼지를 꺼내와 읽더군요.

 

이럴때 보면 여러 영역의 책 읽기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이 느껴져요.



 

 

우공비 너무 재미있다며 끝임 없이 문제 풀이를 하려고 하더군요.

 

지금 마음가짐처럼 앞으로 2학년 때 우공비 시간을 조금씩 갖고 우리 딸 2학기 학습 대비 했으면 좋겠어요.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ㅎㅎㅎ 2014-03-23 2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아...그렇쿤여...ㅎㅎ
잘 참고...하겠슴....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