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즈카 오사무의 만화 교과서 - 만화를 그리는 방법과 기법 그리다
데즈카 오사무 지음, 김재훈 옮김, 데즈카 프로덕션 감수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나는

나의 글에 나만의 캐릭터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런던 중 발견한 '데즈카 오사무의 만화교과서'

진짜 너무 좋은 책을 발견했다.




이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저자 데즈카 오사무 선생님

이 책을 통해 만화란 무엇인지, 

만화를 그리는 것이 왜 좋은지,

어떻게 만화를 그릴 수 있는지, 

정말 가장 기초적인 것부터 가르쳐 주는

매우 친절한 만화 교과서다.


후반으로 가면갈수록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방법이나 

만화 스킬만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라,


한편의 만화를 직접 만들 수 있도록

그에 필요한 충분한 그림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내 개인적으로 좋았던 점은

만화를 준비함에 있어 필요한 흐름들,

플롯에 배치 등을 설명해주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단순히 만화를 그리는 것을 넘어서

어떤 내용을 할 것인지,

그 내용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인지,

그에 따른 필요한 부분들을 글로, 그림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다.


글을 쓰면서도

일단 생각나는 대로 한참을 썼다가

좀더 독자들이 읽기 편할 수 있도록

나름대로 내용을 정리해서

문장 배열을 다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사무 선생님의 코칭이 개인적으로 도움이 되었다.


생각보다 책이 너무 좋다.

정말 교과서이기 때문에

두고두고 가지고 있으면서

그림을 그릴 때,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다.




* 영진닷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