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독서 브랜딩
배정환 지음 / 북오션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독서 브랜딩>은

배정환 작가님의 자기계발서이다.



이 책을 소개하기에 앞서

이 책을 통해 알게된 배정환 작가님을

나는 이렇게 먼저 감히 소개를 하고 싶다.


"작가로서 신비감은 부족하지만,

존재감은 확실한 작가님"


진짜 배정환 작가님의 존재감은 끝내준다.

이렇게 에너지 넘치고, 파이팅 넘치는 작가님이 너무 좋다.


이 책은 그만큼 나의 가치를 높여주기 위한

다양한 저자의 노하우들이 많이 기록되어 있다.


책으로만 읽는데도, 배정환 작가님이 어떻게든

하나라도 더 가르쳐 주려고 애쓰시는게 느껴진다.


자기계발서의 목적이

책을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동기를 부여하고,

더 나은 인생을 위한 목표를 세우고,

그에 따른 행동을 하게 하는 것이라면,

이 책 '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독서 브랜딩'은

감히 '최고'라고 말할 수 있는 좋은 자기계발서이다.


나는 최근 진지하게 독서와 글쓰기에 대해서 목말라 있었다.

진짜 제대로 독서하고, 제대로 글을 쓰고 싶었다.

그래서 어떻게든 배워보려고 노력을 하는 중이었다.

여러 유튜브 영상을 보며 독서 스킬과

글쓰기 스킬 등을 메모하며 나름 열심히 공부 중이었다.


그런데 이 책

'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독서 브랜딩'은

너무 상세하게, 그리고 디테일하게

나의 가치를 높여주고, 나 자신을 발전하고 성장하게 하는

여러가지 독서법과 글쓰기 등 여러 방법들을 

아주 세심하게 잘 가르쳐 주고 있다.


책을 읽다보면 참 멋있는 말들이 많았다.

"어떤 일이든 먼저 시작해 보기를 추천한다" p45

"적당한 고난과 실패가 소화되면 글이 된다. 나의 역사가 된다." 49p

"지식보다는 장시간 몸에 밴 습관이 나를 이끈다" 83p

"천재가 아니기에 꾸준함이 비결이다."147p


이 책은 내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지'에 대한 길을 제시해 준다.


배정환 작가님의 글을 읽으면서 유독 자주 나오는 표현들이 있는데,

'일단' 잘하는 것을 해보기로 했다.

'일단' 시작하고 나니 읽고 싶은 책들이 눈에 들어왔다.

'일단' 시작해 보는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 다시금 깨닫는 순간이다.

'일단' 시작하고, 생각하며 맞추어 나간 것이다.

'일단' 쓰려고 마음먹으면 뭐든지 써진다.


글 속에서 얼마나 액션(Action), 행동을 원하는지 느껴지는 문장이다.


이 책을 통해 나는 크게 3가지의 깨달음을 얻었다.


첫째. 꾸준히 가능하면 매일 하는 것이다.


글을 쓰고, 책을 읽는 것을 꾸준히 매일 해서 

독서와 글쓰기 근육을 키우는 것이다.

그렇게 꾸준히 하다보면, 나의 가치가 분명 높아짐을 확신하게 된다.


나도 작가님처럼 100일 동안 쉬지 않고 글을 써보고 싶다.

글을 잘 쓰지는 못해도, 좋은 글을 쓰기 위해 

꾸준히 끈기 있게 써보고 싶다.



둘째. 꿈을 가지고, 일단 시작해 보는 것이다.


작가님도 처음부터 잘했던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작가님도 처음부터 작가는 아니었다.

일단 하다 보니, 여러 방향으로 꿈이 펼쳐졌던 것처럼.

나도 '그 언젠가'를 꿈꾸면서 일단 시작해 보려고 한다.


셋째. 이웃을 만들고, 소통하며, 선한 영향력을 나타내는 것이다.


배정환 작가님의 가장 큰 매력 중에 하나는

책을 읽으면서도 맡아지는 '사람 냄새'가 난다는 점이다.

누군가 자신을 필요로 하면,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참 멋지다.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글을 쓰고, 

커뮤니티 네트워크를 만들고,

멋진 꿈을 심어주는 모습이 정말 멋있고, 닮고 싶은 부분이다.

이렇게 되기까지 작가님의 고심한 흔적이 책 곳곳에서 느껴진다.


나처럼 진지하게 책을 가까이 하며, 독서를 시작해 보려는 사람

진지하게 나만의 글을 쓰며, 나의 존재감을 나타내고 싶은 사람

더 나아가 나의 가치를 지금보다 훨씬 더 높이고,

'나', '너', '우리'로 이어지는 꿈의 공동체, 

협력 시스템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에게


이 책 '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독서 브랜딩'을 적극 추천한다.


배정환 작가님 정말 잘 배웠습니다.

좋은 책 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