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2-1 (2016년) - 초등 기본서 빅데이터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큰녀석 다각형 넓이 구하는거 힘들어서 어제 저녁에 한바탕하고..

힘들다기보다는 연산실수가 거의 반..

딸래미는 플어라~~ 하면 오래 몇장씩 풀어주니

엄마말 잘 듣고 있지요

 



 

 

 

 

십의 단위수 가르기와 모으기..

오늘 아침에도 옆친 둘째 친구네랑 이야기하면서

담임샘께서 수학 개념을 설명해 주시지 않는것 같다고

똘똘한 친구가 진도는 나갔는데 어찌 이렇게 잡혀있지 않는지 ... 은끼도 마찮가지구요.

학습지 내 준거 보니 거의 다 틀린다고 ...

은끼도 학교에선 개념을 다 잡고 와야 하는데 아직 확실히 개념이 안잡혀

어제도 십의 단위 가르기 모으기 한참 설명했네요.

 

 

 

 

 

 

그래도 해법 있으니 든든해서 다행이예요.

옆집 친구네도 문제집 한권 사서 풀리는게 편하다고 전했는데

교과서가 거의 학교에 있고 가끔 익힘책 숙제 가져오는게 전부인데..

 



 

 

 

 

세자리수 덧셈이 나오면서 갑자기 어려워진 2학년 문제..

뭐.. 고학년 오빠 멘붕인것보담 훨씬 대행스럽지만요..ㅎㅎ

 

 





 

 

단위 쓰는건 필수 인데 처음부터 확실히 알아야 할것 같지요.



 

 

 

2가지 방법으로 하는건데 어찌 서로 답이 틀리면 안되징..

2학년이라 문제 개념 익히는거에 중점을 두고..

 

지난 단원평가에는 두 도형의 차이점을 쓰세요..

이렇게 나왔는데 은끼는 차이점에 공통점을 싸악 썼다능..

 

 

 

 

 

그래서 어휘가 중요하다는 건가봐요.

2학년이라 같은점 다른점 이렇게 나와주는게 맞는데.. 요거 하나 틀렸다고 엄청 속상해 하는걸 보니..

속으로 딸램.. 책을 더 읽자꾸나 싶었어요..

 



 

 

네모로 나타내는 식 만들기에 식이랑 답까지 다 넣어서 완성한거..

문제개념이 아직 잡히지 않은것 같죠^^



 

 

 

오늘 저녁에 문제 정리해서 풀어봐야 겠어요.

이제 곧 단원평가 볼것 같은데

십의 단위 가르기 모르기 ..

두가지로 계산하기 개념이 확실히 안잡혀서 다시 잡아보는걸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