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 화랑 신라 수호기
박수미 지음 / 바른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 소설이라는 것은 참으로 매력적이다.

전혀 다른 세계의 이야기 같지만 사실은 우리의 과거이며 그 과거를 바탕으로 발휘한 상상력은 더욱 친밀하고 흥미로운 무수한 이야기가 된다.

왜곡이 없어야하고 역사적 사실들이 반영이 되어야하는 장르라 더 심열을 기울여야하고 공부해야하는 것이 역사소설이 아닌가싶다.

그래서 일까.

적어도 나에겐 역사 소설이 스릴러만큼이나 재미있다.

아는 이름이나 역사적 사건, 배경 등이 나오면 괜히 반갑고 작가에 따라 같은 소재도 다른 이야기로 풀리는 것 또한 역사 소설의 묘미가 되는 것이 참 매력적이다.


'소년 화랑 신라 수호기'는 책 제목보다 내용이 훨씬 재밌었다.

네이버 웹소설 작가가 사랑스러운 어린이를 위해 쓴 모 험 동화 라는데 어른이 읽어도 재밌는 이 책을 어린이를 위해서 썼다는 것이 귀여운 질투가 났다.

아이들이 모를 만한 내용을 짚어주면서 마치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자상하고 따뜻한 문체는 눈으로 읽고 있지만 오디오북을 듣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했다.





어린이 동화지만 어른이 읽기에도 결코 유치한 내용도 아니었고 이야기의 흐름도 자연스러워 너무 좋았다.

특히 절정에 치닫았다 결말로 내려오는 과정이 너무나도 인간적이고 극단적이지 않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는데,

아이와 함께 읽는다면 같이 이야기 할 내용들이 많아서 독서 토론이나 교육용으로 활용하기에도 매우 적합한 책이었다.


아직 획일화된 교육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경쟁만을 부추기는 이 시대의 아이들과 부모들이 꼭 읽어봤으면 했던

'소년 화랑 신라 수호기'



이 책은 바른북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인해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