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어른 여자 - 워라밸, 소확행, 휘게의 삶을 꿈꾸는 20대 여성들에게
박미이 지음 / 라온북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멋진 어른 여자가 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내가 스스로를 멋지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뿐이다. 

그 누구의 인정보다도 내가 나를 인정하고 

사랑하는 마음만 있으면 된다.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매일 쌓여가는 소중한 하루하루.

이미 충분히 멋진 당신이기에 하고 싶은 것, 

원하는 모든 것 다 해도 괜찮다.


평범한 나도 했으니까 당신도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책의 마지막 장을 덮을 때쯤엔 

'나도 충분히 멋지구나. 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으면 한다.



어제와 다른 내일을 꿈꾸는 당신에게,

멋진 어른 여자 박미이가



+ 북마크


p.24

누가 뭐라 해도 '나만의 신념'을 잃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했으면 좋겠다. 가장 중요한 건 본질이 변하지 않는 것이다. 본질. 아무리 나를 둘러싼 많은 상황이 변하더라도 나의 본모습, 나의 중심과 기본을 잃지 않고 유지해나가길!


p.27

나의 경우에는 서른 살이 그 도전의 시기였다. 쉽지 않은 선택이었고 오랜 시간 고민한 후 내린 결단이었다. 퇴사를 통해 얻은 분명한 한 가지는 '나를 더 사랑할 수 있는 시간'이다. 운동과 어학 공부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게 되었다. 하루하루를 겨우 버텨내는 생활이 아닌 즐거운 일들로 하루하루를 채우고, 행복한 미래를 위한 계획도 더 열심히 세우게 되었다.


p.38

나를 존중하는 마음이 모든 일의 시작이다. '나는 내가 원하는 걸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라. 자신감이 생기지 않는다면 계속 주문을 걸어라. 스스로의 한계를 정해두면 딱 그 한계까지만이다. 거기서 끝이다.


p.47

'그 과정 속에 있을 뿐'이라고 생각해보자. 스스로를 자책하거나 절망에 빠질 필요가 전혀 없다. 우리가 살아내는 인생에서 어차피 '완벽'과 '완성'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조금씩 더 나은 내가 되고 있을 뿐이다.


p.80

이전 연애들을 통해 상대가 갖춘 좋은 조건들보다 그가 스스로 행복할 줄 아는 사람인지, 자아가 건강한 사람인지가 중요하며 이런 사람과 함께해야 관계 또한 건강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나 또한 건강한 자아를 가져야 함은 물론이다.


p.97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불광불급 不狂不及. 미쳐야 미친다. 세상에 미치지 않고 이룰 수 있는 큰일이란 없다. 그 누구도 부럽지 않은 삶을 사는 유일한 방법이 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모두가 하지 않는 일. 좋아하는 일에 미쳐라.


p.108

내 기준에서 고집을 다시 정의해보자면 '자신이 옳다고 믿는 것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어찌 보면 그건 삶의 노하우이기도 하고 가치관이나 신념이기도 하다. 그래서 자신만의 고집이 생긴다는 것은 오히려 멋진 일이다.




p.145

여행에서 얻은 가장 큰 수확은 낯선 곳에 들어서거나 길을 잃었을 때 무서워하고 겁을 내다가도 결국에는 안전하게 돌아와 있는 나를 보며 '괜찮구나'하는 안도감과 함께 '혼자서도 할 수 있구나' 하는 자신감을 얻은 것이다. 안전하게 여행하되 오롯이 스스로 자신을 책임지며 도전해보는 여행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p.182

혹시 꿈을 그리는 데 있어 아직 선명도가 낮다면 두 가지 방향으로 사람들을 만나보아야 한다. '미래에 내 모습과 닮은 사람'에서 꿈을 빌려올 수 있고 '지금의 내 모습과 닮은 사람'으로부터 꿈을 구해올 수 있다.

꿈을 빌려오다: 닮고 싶은 사람을 만나 그 사람에게 내 꿈을 미리 빌려오는 것

꿈을 구해오다: 비슷한 사람을 만나 그 사람들로부터 내 꿈을 구해오는 것


p.198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용기 내어 행할 수 있는 이유는 사실 간단하다. 이 모든 것은 내가 그렇게 하고 싶기 때문이다. 또한 그렇게 함으로써 내가 더 즐겁고 행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선택에 후회하지 않고 더 나은 삶을 만들어낼 자신이 있기 때문이다.


p.241

내 주변에 좋은 사람이 많다는 것은 나 역시 좋은 사람이라는 것이다.

내 주변에 성공한 사람이 많다는 것은 나 역시 성공할 사람이라는 것이다.


p.255

감사한 마음으로 바라보면 모든 일이 감사하다.

사랑할 수 있음에.

사랑받을 수 있음에.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음에.

함께 먹을 친구가 있음에.

따뜻한 물로 샤워할 수 있음에.

푹신한 침대에 잠들 수 있음에.



그날 만났던 교수님은 성공에 대한 질문에 이렇게 대답해주셨다.

"성공은 어딘가에 도착하는 것이 아니라 기차를 들어 궤도에 올려놓고 신나게 달리는 것이다."

삶의 완성은 없다. 성공에도 행복에도 완성은 없다. 즉 종착역에 도착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지금 느껴야 하는 것이다. End가 아닌 And. 작은 성공의 기쁨과 사소한 행복을 매일매일 느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나도 당신도 Happy Andi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