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2015년 개정판 세트 - 전20권 (본책 20권 + 대형 브로마이드(앞면)/조선왕실 가계도(뒷면)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박시백 지음 / 휴머니스트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푹 빠져서 공나는 시간에는 꼭 이 책 진도만 나가고 있습니다
미치겠음

꿈도 세번이나 꿨어요 ㅠㅠㅠ
완전 초딩스럽죠
곤룡포 입은 왕들 구경하며 조선왕조 사는 꿈
내관들 구경하는 꿈
대신들 구경하는 꿈

권수를 더해가며 ㅠㅠㅠ제발 이번 왕은 좀 제대로 정치를
이번엔 신하들이 좀 정신을
ㅎㅋㅎㅋㅎ보면서 안타깝더라구요
막 욕도 나옴 마치 내가 그 시대 사는양 ...
안타까바서....


그리고 계속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게


정치가 진짜 인간관계의 큰 장이라는 ....
인간이 있으면 정치가 생기고
정치는 곧 인간관계

아무리 재능있고 의지 있어도
동료들이 안밀어주면 낙향되고
개혁하지 못하고
......

 

아아아 인간관계 처세술의 중요성을 뒤지게 깨닫고 있음요

큰 뜻을 이루려면
인간관계가 어디서든 중요하구나


여튼 박시백ㅠㅠㅠㅠㅠㅠ존경합니다아엉

이거 하드케이스가 빨간 큰 곤룡포 뚜껑 달렸는데 ㅋㅋㅋㅋㅋ
책장에 진열해도 가려서 책 꽂힌지 모르거든요 ㅋㅋㅋㅋㅋ
그게 전 좋아요
누가 못보니까 ㅋㅋㅋㅋㅋㅋ
빌려달란 소리 안할 거 아니야 ㅋㅋ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ㅋ  책대여싫음결벽증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이런 책을 살까말까 망설였던 것 자체가 후회로다
이건 두고두고 복습하고 온 가족이 읽어야해염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충무아트센터 2017-03-02 11: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십니까. 충무아트센터 인문학 강좌 <조선 역사 속 오늘>팀입니다.^^
역사에 관심이 많으신 블로거 분들께 강좌 안내 드립니다.

<조선 역사 속 오늘> 강좌는 3월 29일부터 5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리며 박시백 화백 외 ‘KBS역사저널,그날’의 신병주 교수 등 저명한 6명의 역사학자, 작가, 심리학자, 사회학자가 강사로 참여합니다. 전체 9강으로 조선 건국부터 구한말 개화기까지 조선 정치사의 다양한 시각을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역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근대와 가장 가까운 조선왕조 500년의 역사적 사건과 핵심 인물의 소신과 처신을 역사적 흐름 속에서 재조명해봄으로써 현 시대를 읽는 혜안을 길러 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히 보기 https://goo.gl/47kal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