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브,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하상욱 지음 / arte(아르테)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튜브,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 / 하상욱


국민 시팔이 하상욱 작가와 카카오프렌즈 튜브의 만남이라 자연스레 기대가 됐는데 생각보다 더 재밌었고, 혼자 휴게실에서 낄낄대며 금세 읽었다.

-싫다면 싫은 겁니다
-끝까지 참으면 참다가 끝나요
-위로해달라고 한 적 없는데?
-이번 인생 반품할게요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
-미친 오리는 어디든 갈 수 있다

책 제목에서부터 목차까지 솔직함이 엿보여서 맘에 들었는데 책 내용은 더 솔직했고 중간중간 뼈 때리는 글이 많아서 절로 고개가 끄덕여졌다. 어설픈 위로를 건네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솔직한 감정을 전해서 공감이 많이 됐고 화나면 미친 오리로 변신하는 튜브와 솔직한 하상욱 시인의 글은 여태 출간된 카카오프렌즈 에세이 중에서 가장 잘 어울렸다. 누구나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내용이지만 아무래도 사회생활에 찌든 직장인이 읽는다면 더 공감할 것 같다.

이번에도 책 곳곳에 귀여운 카카오프렌즈가 보여서 읽는 내내 기분이 좋았고 다음엔 어떤 카카오프렌즈와 작가님의 만남으로 출간될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
관계를 실패했다 생각했다.
정리를 성공했던 것뿐인데. -p.19

일이 힘들면 관계가 귀찮고,
관계가 힘들면 일이 안되고. -p.25

사랑은 주는 만큼 받지 못했고
미움은 받은 만큼 주지 못했다. -p.32

고맙다는 말을 않고 살면
고마운 사람을 잃고 산다. -p.35

나쁜 걸 참다 보면
좋은 걸 잊어 간다. -p.121

남이 함부로 대해도 되는 사람은 없다.
남을 함부로 대하는 사람이 있는 것뿐. -p.133

가해자는 옛날 일로 넘기고,
피해자는 그날 일로 남긴다.
잘못된 세상이다.
피해자가 세상을
피해야만 한다면. -p.139

선택은 힘들다.
지금의 내가 감당해야 하니까.
후회는 두렵다.
나중의 내가 견뎌내야 하니까. -p.15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